시흥시,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 영스포츠 부문 수상 영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가 13일 열린 '2024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 시상식에서 영스포츠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흥시는 서핑 선수 육성, 서핑장 조성 및 인프라 구축, 대회 참가 지원 등 서핑 스포츠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은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기관이나 개인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시흥시는 서핑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흥시, ‘서핑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를 움직이다’ ●시흥시, 젊은 세대를 사로잡은 서핑 도시로 발돋움 ●시흥시, 서핑 인프라 구축으로 스포츠 도시 위상 높여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은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기관이나 개인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시흥시는 서핑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흥시 정석기 체육진흥과과장은 “서핑이라는 새로운 스포츠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젊은 세대들의 즐거움을 증진시키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시흥시를 스포츠 도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코리아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스포츠 유관단체, 기업·브랜드, 지자체 등 우수 공로자를 발굴 및 시상하기 위해 2019년 스포츠동아가 제정한 상으로 문화체육관광부·대한체육회·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프로스포츠, 스포츠행정, 의정활동, 영스포츠, 생활·학교체육, 스포츠마케팅·시설, 예술 등 8개 분야에서 23개 단체 및 인물들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시흥|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나정, 마닐라서 긴급 요청 이유…“마약 투약 자수한다” [종합]
- 윤진서, 출산 후 첫 공식석상…하노이 국제영화제서 고혹적 자태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 이경진, 유방암 투병 당시 “38kg까지 빠져…팥죽만 먹어”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 [종합]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서동주, ♥4살 연하 예비신랑 어깨에 폭…“마음의 온도 상승” [DA★]
- 애쓰는 황인엽♥정채연 로맨스…‘조립식가족‘ 개연성이 관건 [홍세영의 어쩌다]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김여정은 망신? 이순실 “89kg, 北에선 뚱뚱함=부의 상징” (사당귀)[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