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4일 알림

한겨레 2024. 11. 13. 18: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고려대 언론인교우회는 13일 제30회 '장한 고대언론인상' 수상자로 황대일 연합뉴스 사장, 위정환 엠비엔 총괄상무, 이태규 한국일보 콘텐츠본부장을 선정했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3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 일・가정 양립 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중소기업중앙회를 비롯해 19개 범중소기업계 협·단체가 참여하는 위원회는 중소기업 현장에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이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도 함께 논의할 계획이다. ◇ 한국월드비전(국제구호 개발기구)은 크리에이터 나희선(도티), 최예린(옐언니)을 각각 홍보대사와 비전아티스트로 위촉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촉식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월드비전 본부에서 열렸다. ◇ 서울경제인협회는 제6대 협회장으로 이석우 인테크코리아 대표를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 국립한밭대는 이민우 기계공학과 교수가 한국연소학회 제68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젊은 과학자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 교수는 '저차원 모델을 활용한 연소 동역학의 통계적 분석 연구'로 수상했다. ◇ 지에스칼텍스는 13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고려대 언론인교우회는 13일 제30회 ‘장한 고대언론인상’ 수상자로 황대일 연합뉴스 사장, 위정환 엠비엔 총괄상무, 이태규 한국일보 콘텐츠본부장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2월16일 고려대에서 열린다.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3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 일・가정 양립 위원회' 출범식을 열었다. 중소기업중앙회를 비롯해 19개 범중소기업계 협·단체가 참여하는 위원회는 중소기업 현장에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이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도 함께 논의할 계획이다.

◇ 한국월드비전(국제구호 개발기구)은 크리에이터 나희선(도티), 최예린(옐언니)을 각각 홍보대사와 비전아티스트로 위촉했다고 13일 밝혔다. 위촉식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월드비전 본부에서 열렸다.

◇ 서울경제인협회는 제6대 협회장으로 이석우 인테크코리아 대표를 선임했다고 13일 밝혔다.

◇ 국립한밭대는 이민우 기계공학과 교수가 한국연소학회 제68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젊은 과학자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 교수는 ‘저차원 모델을 활용한 연소 동역학의 통계적 분석 연구'로 수상했다.

◇ 지에스칼텍스는 13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 메세나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에스칼텍스는 전남 여수에 복합문화예술공간 ‘지에스칼텍스 예울마루'와 ‘예술의 섬 장도'를 조성하는 등 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 APEC 준비지원단은 새달 1일까지 2025년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공식 슬로건을 공모한다. ‘대국민 공모전, 함께해요! APEC 2025 KOREA'라는 주제로 1인 3건까지 응모할 수 있다. 경북도 누리집 참고.

◇ 법원도서관은 20일 오후 3시 법원도서관 법마루 복합문화공간에서 ‘연금저축과 IRP, 미래를 준비하는 똑똑한 선택'이라는 주제로 법률 소양 강좌를 연다. 이관석 신한은행 컨설턴트가 강사로 나선다.

◇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청소년을 위한 ‘스트레스 부셔 위드(with) 마음버스'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수능 종료 시각 전후에 ‘청소년 마음건강지킴이 버스'를 운영하는 대전, 세종, 충북, 전남, 경남 내 청소년 밀집 지역에서 진행된다.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은 오는 30일까지 서울역 전시관인 ‘문화역서울284'에서 예술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축제 ‘제3회 서울융합예술페스티벌 언폴드엑스 2024'를 한다. 베네치아비엔날레 화제작 ‘바운더리스'를 비롯해 다양한 융복합 예술작품을 체험할 수 있다.

◇ 울산시립미술관은 내년 2월16일까지 3개월간 제1·2전시실에서 동시대 미술 특별전 ‘예술과 인공지능'을 연다. 이번 전시에는 7개국 17명(팀)의 작가가 참여해 회화, 조각, 설치, 영상, 인터렉션 등 인공지능과 관련된 현대미술 작품 40여 점을 소개한다. 울산시립미술관 누리집(ulsan.go.kr/s/uam) 참고.

◇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14∼15일 경북 경주시 라한셀렉트호텔에서 ‘2024 환경 신기술·혁신제품·녹색기술 발표회'를 연다. 발표회에는 국내 관계자뿐 아니라 아시아·중동·아프리카의 22개 환경협력국가에서 온 연수생들도 참석한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