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3억뷰’ 신화→‘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넷마블 9년 만에 ‘대상(大賞)’ 품었다 [SS현장]

김민규 2024. 11. 13. 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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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143억뷰'를 기록한 웹툰 신화 '나 혼자만 레벨업'.

대상 수상자로 나선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게임 업계 사람이라면 누구나 받고 싶은 상이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이다. 5000만 전세계 이용자들 덕분"이라며 "K-웹툰이 여러 게임으로 개발됐지만, 글로벌 성공 사례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최초라고 생각한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 많은 K콘텐츠가 게임으로 개발돼서 세계로 확장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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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2024 게임대상 ‘대상’ 영예
권영식 대표 “K웹툰의 게임화 성공, 첫 글로벌 사례”
넷마블 관계자들이 무대에 올라 ‘나혼렙’ 대상 수상을 자축하고 있다. 벡스코=김민규 기자 kmg@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 벡스코=김민규 기자] 전 세계 ‘143억뷰’를 기록한 웹툰 신화 ‘나 혼자만 레벨업’. 넷마블이 바통을 이어받아 지난 5월 출시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나혼렙)’가 올해 최고 게임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大賞)이다. 2015년 ‘레이븐’이 대상을 수상한 이후 9년 만이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게임산업협회는 13일 오후 부산 벡스코에서 올 한 해를 빛낸 국내 게임의 성과를 축하하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상의 영예는 ‘나혼렙’이다. 나혼렙은 강점인 대중성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실제로 글로벌 174개국 정식 출시 이후 141개국에서 다운로드 1위, 21개국 최고 매출 1위, 105개국 매출 ‘톱10’ 등 성과를 보였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전등록 1500만 돌파, 정식 출시 2주 만에 2000만 다운로드 돌파 등을 기록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게다가 지난달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5000만명을 달성했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올해 최고 게임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 | 넷마블


대상 수상자로 나선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게임 업계 사람이라면 누구나 받고 싶은 상이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이다. 5000만 전세계 이용자들 덕분”이라며 “K-웹툰이 여러 게임으로 개발됐지만, 글로벌 성공 사례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최초라고 생각한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 많은 K콘텐츠가 게임으로 개발돼서 세계로 확장하길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아직 부족하다. 재밌는 콘텐츠를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조만간 스팀과 콘솔 플랫폼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은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우수상(문체부 장관상) 부문은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에피드게임즈 ‘트릭컬 리바이브’, 넥슨게임즈의 ‘퍼스트 디센던트’ 등이 수상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그동안 e스포츠에 보인 지속적 관심과 적극적 활동을 인정받아 ‘e스포츠발전상(문체부 장관 표창)’을, 김규철 전(前) 게임물관리위원장은 지난 3년간 게임위원장으로서 보여준 게임산업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공로상(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밖에도 ‘기술 창작상’과 ‘스타트업 기업상’, ‘바른게임환경조성기업상’ 등, 총 15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문체부 윤양수 콘텐츠정책국장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게임인들의 노력 덕분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고, 이제 다른 콘텐츠 IP와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문체부는 앞으로도 게임 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해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사회적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kmg@sports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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