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상] 대상 ‘나혼렙 어라이즈’…‘스텔라 블레이드’ 7관왕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오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올 한해 우리나라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개최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게임산업을 국가의 중추적인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고, 게임 창작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및 콘텐츠 다변화의 구조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행사를 시작하며 문화체육관광부 윤양수 콘텐츠 정책국장은 "그동안 눈부신 발전을 이룩한 게임은 국민의 대표적 여가활동이 됐으며 K-게임은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그러나 게임으로 인한 사회적 부정적 인식도 사실이며, 질병코드 논의가 되고 있어 문화체육관광부는 긍정적인 면을 알리고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인식 개선을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장기 발전방안 발표한 내용에 따라 제작 및 유통 지원 강화하고 등급 분류 민간 이양 등 개선으로 발전을 앞당길 것이며, 그와 동시에 확률형 아이템 모니터링 동 지속해 건강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 오늘 이자리에 계신 모든 게임인이 지금의 대한민국 게임을 만드신 분들인 만큼 앞으로도 훌륭한 게임을 만들어주시기 바란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시상식의 최고상인 대통령상 훈격의 대상의 주인공은 넷마블게임즈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였다.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지식재산권(IP)을 게임으로 확장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많은 게임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아 올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총 3개 작품이 선정된 본상 우수상에는 엔엑스쓰리게임즈의 '로드나인', 에피드 게임즈의 '트릭컬 리바이브', 넥슨게임즈의 '퍼스트 디센던트'가 호명돼 2024년의 많은 인기에 어울리는 성과를 얻었다.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 명단
대상(대통령상):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최우수상(국무총리상): 스텔라 블레이드
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로드나인, 트릭컬 리바이브, 퍼스트 디센던트
우수개발자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인기게임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스텔라 블레이드
이스포츠발전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한화생명e스포츠
인디게임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터미너스: 좀비 생존자들
공로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김규철 게임물관리위원회 전 위원장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스포츠조선 사장상): 스텔라 블레이드
기술창작상 사운드(스포츠조선 사장상): 스텔라 블레이드
기술창작상 그래픽(전자신문 사장상): 스텔라 블레이드
기술창작상 캐릭터(전자신문 사장상): 스텔라 블레이드
스타트업 기업상(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렐루게임즈
바른게임환경조성 기업상(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상):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메가포트 지점
굿 게임상(게임문화재단이사장상): 언커버 더 스모킹 건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