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장수 무협만화 '열혈강호' 지스타서 30돌 기념파티

박명기 기자 2024. 11. 13. 17: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최장수 연재 만화 '열혈강호'의 30주년 기념파티가 부산에서 14일 개최된다.

30주년을 맞은 한국 최장수 연재 만화 '열혈강호'의 역사적 발자취를 돌아보고 내년 런칭 예정인 게임 '열혈강호' 신작 2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3월부터는 기존 만화책 방식을 세로 스크롤 웹툰화한 '열혈강호 리마스터'를 네이버웹툰 매일플러스를 통해 연재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 부산 지스타서, 내년 완결…열혈강호 IP 신작 2종도 공개

한국 최장수 연재 만화 '열혈강호'의 30주년 기념파티가 부산에서 14일 개최된다.

14일 오후 8시에 부산 해운대 체스 154서 열린다. ㈜열혈강호와 ㈜퍼니플레이가 주최하고 ㈜엠게임-㈜도미너스게임즈가 후원한다. 

원작자인 전극진-양재현 작가가 참석한다. 30주년을 맞은 한국 최장수 연재 만화 '열혈강호'의 역사적 발자취를 돌아보고 내년 런칭 예정인 게임 '열혈강호' 신작 2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열혈강호'는 게임으로도 성공적으로 안착된 IP(지적재산권)다. 특히 2005년 4월 20일 중국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열혈강호온라인'은 20년 가까이 흥행 롱런하며 엠게임의 핵심 캐시카우 역할을 하고 있다.

신지게임즈가 개발중인 '열혈강호S'(가칭). 사진=열혈강호

먼저 신지게임즈가 개발중인 '열혈강호S'(가칭)는 정통 액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ORPG)로 내년 하반기 런칭된다. 

원작에 가까운 무공 시스템으로 무협의 맛을 살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열혈강호S는 이날 뮤직비디오(MV)로 일반에 처음 공개된다. 가수 홍경민이 보컬을 맡은 메탈 밴드 체인지(CHANZE)가 주제가 '인과 연'을 맡았다. 

또한 중국 도유게임즈가 개발중인 '열혈강호:귀래'(가칭)도 첫 공개된다. 내년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열혈강호 귀래'는 만화적 연출로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깊이를 더할 방침이다.

중국 도유게임즈가 개발중인 '열혈강호:귀래'(가칭). 사진=㈜열혈강호

이밖에도 이날 행사에는 데뷔 30주년을 맞은 록 발라드 가수 김정민과 메탈밴드 체인지, 마술사 최현우, 디제이 뉴진스님 등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열혈강호는?

1994년 5월 20일 '영챔프' 창간호에 연재를 시작한 이후 30년간 쉬지 않고 격주로 연재를 해 온 대한민국의 대표 무협만화다. 2024년 11월 현재 단행본 91권이 출간되었다. 850만 부의 판매고를 올린 국내 최장수 인기 연재 만화다. 지난 3월부터는 기존 만화책 방식을 세로 스크롤 웹툰화한 '열혈강호 리마스터'를 네이버웹툰 매일플러스를 통해 연재하고 있다.

pnet21@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