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숙 강원디자인진흥원장,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정부포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인숙 강원디자인진흥원장이 13일 코엑스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4년 제26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개인) 부문 정부포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최 원장은 "2023년 디자인경영(단체) 부문 장관 표창에 이어 올해는 기관장이 정부포상을 받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강원디자인진흥원이 지역디자인 거점기관으로서 디자인을 통한 도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인숙 강원디자인진흥원장이 13일 코엑스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4년 제26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개인) 부문 정부포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디자인산업 발전의 주역을 찾아 수여하는 디자인분야 국내 최고 영예의 포상이다. 개인 디자인공로 부문은 △디자인 개발 디자인산업발전 △디자인 정책 방향 제시 △한국디자인의 위상에 크게 기여한 자를 선정한다.
최인숙 원장은 2007년부터 강원대학교 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디자인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디자인산업 관련 정책자문 활동을 수행했다. 이후 2020년 강원디자인진흥원 초대 원장으로 부임해 디자인전문회사 지원 및 디자인산업과 전략산업 연계 지원 등을 통해 지역 디자인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최 원장은 “2023년 디자인경영(단체) 부문 장관 표창에 이어 올해는 기관장이 정부포상을 받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강원디자인진흥원이 지역디자인 거점기관으로서 디자인을 통한 도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 일익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최인숙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정부포상 #강원디자인진흥원장 #수상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경찰, ‘화천 북한강 시신유기’ 양광준 신상공개
- 검찰, 최문순 전 지사 업무상 배임 혐의 관련 강원도청 압수수색
- 커지는 명태균 녹취 파장…고심 깊어지는 김진태 지사
- 날개 단 비트코인, 8만8000달러 선 돌파…사상 최고가 행진
-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25년 만에 새 옷 입는 주민등록증
- 말짱 도루묵 아닌 '맛짱' 도루묵 살리기
- 주한미군 최초 한국계 사령관 되어 돌아온 춘천 소년
- ‘응급실 난동’ 현직 여경, 1계급 강등처분 중징계
- ‘청탁금지법 위반·성추행 혐의’ 김진하 군수 사무실 압수수색
- BTS 제이홉 "군생활 동안 원주시민들께 감동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