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 로제"··· '아파트' 흥행에 수백억 잭팟 터진 '이 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사 썸에이지(208640)가 글로벌 히트곡 '아파트'를 부른 로제의 소속사에 초기 투자자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향후 수백억 원대의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13일 정보기술(IT) 및 투자 업계에 따르면 썸에이지가 로제의 소속사인 더블랙레이블 투자금 회수를 통해 최소 200억 원 이상 차익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가치 10배···최소 200억 차익
국내 모바일 게임사 썸에이지(208640)가 글로벌 히트곡 '아파트'를 부른 로제의 소속사에 초기 투자자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향후 수백억 원대의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13일 정보기술(IT) 및 투자 업계에 따르면 썸에이지가 로제의 소속사인 더블랙레이블 투자금 회수를 통해 최소 200억 원 이상 차익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 최근 로제와 미국 유명 가수 브루노마스와 함께 부른 아파트가 글로벌 히트를 기록하면서 더블랙레이블의 실적과 기업가치가 크게 오를 것이라는 전망에서다.
썸에이지는 2021년 2월 더블랙레이블에 20억 원을 투자했다. 당시 썸에이지는 더블랙레이블의 기업가치를 1500억 원으로 책정하고 투자를 결정했다. 국내 벤처캐피털인 새한창업투자가 더블랙레이블 투자를 위해 조성한 약 475억 원 규모의 '새한벤처펀드 14호'에 출자자로 참여하는 형태였다. 해당 펀드는 더블랙레이블 한 곳에만 가용자금 전액을 투자한 만큼 사실상 썸에이지가 더블랙레이블에 20억 원을 직접 투자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현재 투자 업계에서는 더블랙레이블의 기업가치를 최소 1조~1조 5000억 원 수준으로 평가하고 있다. 나아가 더블랙레이블이 증시 상장에 나선다면 기업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투자업계의 한 관계자는 "더블랙레이블은 로제의 ‘아파트’가 나오기 전부터 1조 원 이상의 기업가치가 거론됐다"며 "이번 ‘아파트’ 히트를 통해 큰 폭의 매출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기업가치 증가 속도는 더욱 가팔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썸에이지가 더블랙레이블 투자금 회수에 나선다면 모바일 게임 사업에서의 어려움을 타개할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적 부진을 만회하는 동시에 주요 사업인 모바일게임 개발 역량을 강화할 재원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류석 기자 ryupr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북한강 시신 훼손’ 육군 장교 신상공개… 38세 양광준
- '버섯 하나 가격이 2억원?'…너무 맛있다는 '땅속의 다이아몬드' 정체는?
- ‘음주 뺑소니’ 가수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法 “죄책감 느꼈는지 의문”
- '성추행 누명 억울' 이해인, 다시 빙상 위로…징계 효력정지 가처분 인용
- '견미리 사위' 이승기, 장인 주가 조작 의혹에…'저와 아내는 독립된 가정, 앞으로 더 신중할 것'
- “이게 바로 변우석 효과?”…교촌 ‘1276억’ 잭팟 터졌다
- '토트넘 주장' 손흥민, 승격팀에 '충격패' 책임 지고 공개 사과
- '내 딸이 예쁠리가 없어' 아내 몰래 친자 확인한 남편, 외도 의심의 '결말'
- '할 때마다 두렵지만…매일 밤 해요' 제니가 밝힌 피로 회복법은
- 같은 동네인데 6억 차이…구축보다 비싼 신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