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빠진 대한민국 게임대상...장관 불참에 대상작은 사전 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한해 국내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장관급 인사 불참과 대상 수상작 정보까지 사전에 보도돼 아쉽다는 뒷말이 나오고 있다.
13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대신해 윤양수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정책국장이 축사 무대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 윤양수 콘텐츠국장 참석…장·차관 불참
대상 수상작 사전 유출까지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올 한해 국내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장관급 인사 불참과 대상 수상작 정보까지 사전에 보도돼 아쉽다는 뒷말이 나오고 있다.
13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대신해 윤양수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정책국장이 축사 무대에 올랐다.
이날 윤 정책국장은 "지난해에는 우리 장관께서 14년전 만든 지스타 옷을 입고 참석했는데, 오늘은 국회가 열리는 관계로 참석을 못해 많이 아쉬워했다"며 "대신 영상 축사를 준비해 대신하게 됐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이어졌던 2021년 김영수 문체부 콘텐츠정책국장이 참석한 이후, 2022년과 2023년에는 모두 장차관급 인사가 게임대상을 찾았다.
코로나19 전인 2019년에도 박양우 전 문체부 장관이 현장을 찾아 축사를 전한 바 있다. 지난해 게임대상에 참석한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게임 산업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시상식 전 대상 수상작에 대한 사전 보도돼 대상 수상 정보가 유출되는 악재까지 겪었다. 총 9개의 본상 후보 중 넥슨의 '퍼스트 디센던트',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 등의 치열한 경합이 예상됐으나, 시상식 전 정보가 유출되면서 아쉬움 속에 행사가 마무리됐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넷마블네오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엔엑스쓰리게임즈 '로드나인', 에피드게임즈 '트릭컬: 리바이브',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 3종에게 수여됐다.
/부산=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생 잊지 않겠습니다"…댓글로 알려진 '기부천사' 수지
- 트럼프, 정부효율부 수장에 '일론 머스크' 지명…"관료주의 해체할 것"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 선고…"무책임하게 도주"
- "모든 수험생을 응원한다"…故 송재림, 수능 수송봉사 재조명
- 李 '선거법 1심' 생중계 불허…여야 "존중한다"
- "내 돈 내놔라" 걸그룹 출신 유튜버, '전세사기' 피해 고백
- 고통 잘 참으면 사이코패스?…네덜란드 연구진 "원래 신념 고수하는 경향"
- 고려아연, 오늘 오후 기자회견…유상증자 철회 가능성
- '퇴사'하기 위해 "아내 죽었다" 거짓말한 직원…"그만두고 싶은데 혼날까 봐"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 시위', 대입 논술시험 끝나고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