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비안만세센터, 대통령상 수상 현판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1일 '비안만세센터'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경상북도의원, 의성군의원, 비안면 주민 등 150명 정도가 참석했다.
김수영 위원장은 "이번 현판식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지로 이뤄낸 값진 결과물이며 주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활력 넘치는 비안만세센터가 꾸준히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1일 ‘비안만세센터’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현판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 경상북도의원, 의성군의원, 비안면 주민 등 150명 정도가 참석했다.
현판식은 지난 9월 4일 치러진 제11회 행복농촌만들기콘테스트에서 비안만세센터의 대통령상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시상금 전달 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발표 영상을 시청하고 저녁 만찬으로 마무리했다.
김수영 위원장은 “이번 현판식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지로 이뤄낸 값진 결과물이며 주민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활력 넘치는 비안만세센터가 꾸준히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마을과 행정이 협동해 행복한 농촌 마을 만들기라는 결실을 맺기 위해 애쓴 주민 여러분에게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이번 성과가 지역으로 확산돼 의성이 살고 싶은 마을로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안만세센터는 주민들이 활기차고 풍요로운 농촌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해 농촌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
또 비안만세센터는 대통령상 수상을 계기로 최근 농촌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로서 전국 각지 지자체 및 마을 주민들의 선진지 견학 장소로 각광 받아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평생 잊지 않겠습니다"…댓글로 알려진 '기부천사' 수지
- 트럼프, 정부효율부 수장에 '일론 머스크' 지명…"관료주의 해체할 것"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 선고…"무책임하게 도주"
- "모든 수험생을 응원한다"…故 송재림, 수능 수송봉사 재조명
- 李 '선거법 1심' 생중계 불허…여야 "존중한다"
- "내 돈 내놔라" 걸그룹 출신 유튜버, '전세사기' 피해 고백
- 고통 잘 참으면 사이코패스?…네덜란드 연구진 "원래 신념 고수하는 경향"
- 고려아연, 오늘 오후 기자회견…유상증자 철회 가능성
- '퇴사'하기 위해 "아내 죽었다" 거짓말한 직원…"그만두고 싶은데 혼날까 봐"
- 한동훈 "민주당 '판사 겁박 시위', 대입 논술시험 끝나고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