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는 이렇게 [옵스큐라]
한겨레 2024. 11. 13. 16: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대국민담화 및 기자회견을 한 지난 7일 윤아웃(Out)청년학생공동행동 회원들이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 대통령의 사과문을 첨삭하는 행위극을 하고 있다.
국민 앞에 허리 숙여 사과하면서도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밝힐 수 없다는 어른에게 청년들이 보내는 일침이다.
윤 대통령이 임기를 마치기 전에 국민은 이해할 수 있는 사과를 들어볼 수 있을까.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대국민담화 및 기자회견을 한 지난 7일 윤아웃(Out)청년학생공동행동 회원들이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 대통령의 사과문을 첨삭하는 행위극을 하고 있다. 국민 앞에 허리 숙여 사과하면서도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밝힐 수 없다는 어른에게 청년들이 보내는 일침이다. 윤 대통령이 임기를 마치기 전에 국민은 이해할 수 있는 사과를 들어볼 수 있을까.
김영원 기자 forever@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겨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쟁 끝낸다던 트럼프…안보 수장엔 ‘군 개입 선호’ 강경 매파로
- “명태균, 윤·김건희 내세워 공천 미끼…8명에 최대 3천만원씩 받아”
- ‘김건희 특검법’ 오늘 3번째 표결…“국힘 주장 반영” “악법 불참”
- 전국서 “윤 퇴진” 교수 시국선언 둑 터졌다…주말 광화문 시민행진도
- 글로벌 증시 덮친 ‘트럼프 리스크’…한국 타격 왜 가장 컸나
- 추어탕 미꾸라지, 소금 뿌려 죽이지 말라…세계적 윤리학자의 당부 [영상]
- ‘폐경’ 대신 ‘완경’ 고수한 게임사…보이콧에도 “여성에 대한 예의”
- 의협 새 비대위원장에 ‘전공의 지지’ 박형욱…“윤 대통령 변화 필요”
- 군무원 연인 ‘살해·주검 훼손’ 장교는 38살 양광준
- “사후피임약 일단 쟁여”…정관수술 예약 1200% 폭증한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