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친추' 안 해도 조별과제 가능…카카오톡 '주변 친구 초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를 하지 않아도 단체 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주변 카카오톡 이용자들과 바로 단체 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 '주변 친구 초대' 기능이 담겼다.
기존에는 전화번호나 카카오톡 ID를 저장하는 친구 추가 절차를 거쳐야 채팅방에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카카오톡의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안드로이드 오토·비전 OS에서도 카카오톡 이용 가능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를 하지 않아도 단체 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다. 처음 참석한 행사에서 급하게 주변 사람들과 조별 과제를 수행해야 할 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035720)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카카오톡 모바일(11.2.0 버전)과 PC(4.2.5 버전) 업데이트를 13일 공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주변 카카오톡 이용자들과 바로 단체 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 '주변 친구 초대' 기능이 담겼다. 기존에는 전화번호나 카카오톡 ID를 저장하는 친구 추가 절차를 거쳐야 채팅방에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었다.
이 기능은 카카오톡 모바일과 PC 버전 모두에서 '팀채팅'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채팅 탭에서 팀채팅을 만들면 바로 기능이 활성화된다. 방장이 기능을 켜면 채팅방 입장 코드가 생성되고, 채팅방 참여 희망자는 방장에게 코드를 전달받아서 입력하면 된다.
이미 개설된 팀채팅도 최신 버전으로 카카오톡을 업데이트하면 기능을 그대로 쓸 수 있다. 입장 코드만 입력하면 한 번에 여러 명도 채팅방에 초대할 수 있다.
오픈채팅방 커버를 꾸미는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우선 소개 글이 기존 80자에서 200자로 대폭 늘어난다.
'채팅방 주제' 탭도 새롭게 생겼다. 자유수다, 게임, 스포츠, 여행 등 다양한 주제 중 하나를 골라 오픈채팅방의 성격을 표시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만 가능한 기능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에서 카카오톡의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차량에 내장된 디스플레이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이나 음악 스트리밍 등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음성으로 확인하고 답장하는 기능, 즐겨찾기 된 채팅방에 신규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이 탑재됐다.
안드로이드 오토는 '메시지'와 '즐겨찾기' 2개의 탭으로 구성된다. 즐겨찾기 탭에서는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당시 즐겨찾기로 등록된 친구와 채팅방 중 상위 10개가 노출된다. 나와의 채팅방, 1대 1 채팅방, 그룹 채팅방 기능도 지원한다.
애플의 비전 OS(운영체제)에서도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다. 비전 OS는 애플의 확장현실(XR) 기기 '비전 프로'의 헤드셋용 소프트웨어로, 카메라로 촬영한 주변 환경과 가상현실(VR)을 연결한다. 이달 15일 비전 프로 국내 출시와 함께 카카오톡을 비전 OS에서 사용할 수 있다.
비전 프로에서 앱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톡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이패드 버전에서의 카카오톡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 안전과 편의성 향상을 목표로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카카오톡의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꾸준히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