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하이브 아닌데"…하이브 주가 오르자 코인 '하이브'도 급등[특징코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방탄소년단(BTS) 완전체 컴백에 대한 기대감으로 하이브(HYBE) 주가가 오른 가운데,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와 관계 없는 '하이브 코인(HIVE)'도 오르고 있다.
13일 오후 4시 14분 업비트 기준 하이브(HIVE) 가격은 오전 9시 대비 35.31% 상승한 416.9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오전에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의 주가가 상승 흐름을 탔다.
하이브 코인도 이날 증권시장 개장 시간인 오전 9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내년 방탄소년단(BTS) 완전체 컴백에 대한 기대감으로 하이브(HYBE) 주가가 오른 가운데,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와 관계 없는 '하이브 코인(HIVE)'도 오르고 있다.
13일 오후 4시 14분 업비트 기준 하이브(HIVE) 가격은 오전 9시 대비 35.31% 상승한 416.9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오전에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브의 주가가 상승 흐름을 탔다. 내년 BTS 완전체 컴백 기대감에 향후 2년 간 하이브 이익이 급증할 것이란 증권사 분석이 투심을 자극했기 때문이다.
하이브 코인도 이날 증권시장 개장 시간인 오전 9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했다. 9시 전에는 300원대 초반 가격이었으나, 오전 11시 50분 경에는 499원까지 치솟으며 500원 돌파를 넘봤다. 현재는 상승분을 일부 반납한 상태다.
하지만 엔터사 하이브와 하이브 코인은 전혀 관련이 없다. 하이브(Hive)는 탈중앙화 미디어 블록체인으로 잘 알려진 '스팀(Steem)'에서 하드포크한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다. 역시 탈중앙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해당 플랫폼에서 기축통화로 쓰이는 가상자산이 하이브 코인이다.
현재 하이브 코인 프로젝트의 소셜미디어 계정에는 열흘 넘게 새 게시물이 없는 상태다. 이에 특별한 '호재'는 없는 것으로 풀이된다.
hyun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