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송재림, 수능 앞두고 바이크 봉사 재조명…“수험생 화이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송재림의 수능 바이크 봉사가 재조명 받고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3일 온라인에서는 전날 사망한 채 발견된 배우 송재림의 추모 물결이 일고 있다.
동시에 송재림이 6년 전 수능일에 수험생 수송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사실이 다시 조명받으며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송재림은 "수능 날인 오늘, 모든 수험생에게 파이팅을 보낸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 기자] 배우 송재림의 수능 바이크 봉사가 재조명 받고있다.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13일 온라인에서는 전날 사망한 채 발견된 배우 송재림의 추모 물결이 일고 있다.
동시에 송재림이 6년 전 수능일에 수험생 수송 봉사활동에 참여했던 사실이 다시 조명받으며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송재림은 지난 2018년 11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험생 수송 바이크 자원 후 집에 들어가는 길”이라며 오토바이 위에 앉아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당시 송재림은 고3 수험생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송재림은 “수능 날인 오늘, 모든 수험생에게 파이팅을 보낸다”고 말했다.
또 “곧 성인이 되겠다. 시험지보다 많은 질문과 답이 있지만, 오답도 없는 사회에 나온 걸 축하한다”면서 ‘당신이 정답이니까요’라는 태그를 달았다.
그는 지난해 12월 KBS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수능 당일 하루 했는데, 기사에 너무 좋게 포장됐다. 사실 그때 (수험생을) 한 명도 못 태웠다”면서 “시험에 지각한 사람도 없고, 도로 통제도 잘 됐다. 그게 맞다. 이상적인 상황이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송재림은 12일 서울의 자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송재림은 사망 전 인스타그램 소개란에 ‘긴 여행 시작’이라고 썼다.
송재림은 2009년 영화 ‘여배우들’에서 단역으로 데뷔해 최근까지 활발한 연기 활동을 해왔다. 고인은 인기 드라마 ‘해를 품은 달’(2012)에 출연하며 본격 이름을 알렸다. 올해 7~10월엔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에 출연했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죽을 것 같다”…‘미스 맥심’ 김나정, 필리핀서 구조 요청→마약 투약 자수
- 김충재, ♥정은채 얼마나 자랑스러웠으면…‘정년이’ 인증샷으로 전한 응원
- 주병진, “13살 연하 호주 변호사는 ‘신의 선물’ 경계심 풀었다” (이젠 사랑)
- ‘이제 혼자다’ 벤, 출산 6개월만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겼다”
- “이렇게 밝은 넌데…미안해” 故 송재림, 사망 비보에 연예계도 황망 [SS초점]
- [종합] 고개 숙인 김호중, ‘음주 뺑소니’ 1심 징역 2년 6개월 선고
- 전유진-김다현, “이젠 당당히 퍼포먼서라 불러주세요!”한국팀 댄스 쌍두마차 변신
- “마약 자수한다” 고백 후 ‘빛삭’한 김나정, 경찰에 고발 당해
- “집행유예도 끝났는데”…‘오징어게임2’, 탑 캐스팅 잡음에 정면돌파[SS현장]
- “조세호가 나한테 그렇게 중요하냐” 김구라, 결혼식 불참 ‘대장내시경’ 언급에 폭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