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오토 더빙 서비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트소프트가 오토 더빙 서비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를 출시했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는 AI 휴먼 구독 서비스 페르소닷에이아이 회원 가입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로 언어 제약 없는 정보 공유, 크리에이터와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글로벌 소통을 위한 플랫폼으로 역할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가 오토 더빙 서비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를 출시했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는 화자의 음성과 미세한 어감, 감정선을 살리며 배경 소음과의 조화를 이뤄낸다. 이를 통해 원본 영상에서 제공하는 메시지를 언어장벽 없이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는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일본어 등 29가지 언어의 통역을 지원한다. 페르소닷에이아이의 AI 휴먼 영상 생성 기능 'AI 스튜디오'를 통해 선보인 고품질 음성·영상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통역 정확도를 높였다.
사용성도 뛰어나다. 유튜브, 틱톡 등에서 생성한 영상 링크를 입력하면 스크립트 생성과 통역을 지원하는 등 영상 플랫폼과의 연동을 강화했다.
또 1만원 내외로 수분 만에 입모양을 더빙에 맞춘 립싱크 영상을 생성해 업무 생산성을 높여준다.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는 AI 휴먼 구독 서비스 페르소닷에이아이 회원 가입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7월부터 3달 간 유튜버와 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영상 통역이 필요한 다양한 수요처를 확보했다. 이를 기반으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향후 글로벌 더빙 시장 내 비즈니스 모델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AI 비디오 트랜슬레이터로 언어 제약 없는 정보 공유, 크리에이터와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글로벌 소통을 위한 플랫폼으로 역할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슈퍼을' 日 미쓰이금속, 동박 가격 10% 인상…국내 CCL·PCB 연쇄 타격 우려
- 수출 둔화·반도체 부진에…'트럼프 트레이드' 직격탄 맞은 한국 증시
- 과기정통부 장관·이통3사 CEO, AI투자·통신비 부담 완화 공감대
-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 사퇴…소액주주 경영참여 도입”
- 이지케어텍, 홍우선 전 코스콤 사장 새 수장 발탁…15년 만에 CEO 교체
- 여야, 국가기간전력망확충법 등 6개 법안 우선 처리…“70여개 법안 공감대”
- 네이버·카카오,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 강화…“사용자 체류시간 확대”
- 프롭테크 어반베이스, 투자금 반환 분쟁…'개인 연대책임' 논란
-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한우 등급 예측부터 탄소중립 대응까지”…디플정 실현하는 아이
- 국내 제조업 73% AI 도입·테스트…글로벌 평균에는 못 미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