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구글 포 에듀케이션, AI 교육 활성화 위한 협력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도교육청은 13일 도교육청에서 소피 배(Sophy Bae) 구글 포 에듀케이션 한국 총괄과 실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충남형 인공지능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충남형 인공지능 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사와 학생 모두가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해서 양 기관이 협력 체제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ㅣ 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도교육청은 13일 도교육청에서 소피 배(Sophy Bae) 구글 포 에듀케이션 한국 총괄과 실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충남형 인공지능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교와 교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충남의 교육 현장에 인공지능 기술을 효과적으로 접목하기 위한 혁신적인 글로벌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토론했다.
또한 교사들의 전문성 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과 디지털 학습 콘텐츠 제공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충남형 인공지능 교육이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사와 학생 모두가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해서 양 기관이 협력 체제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도교육청은 '2025 BETT(British Educational Training and Technology) UK'로부터 공식 초청을 받아 '마주온 기반 교육데이터 분석 시스템(온키움)' 관련 내용으로 내년 1월 중 영국 현지에서 진행되는 발표와 세미나에 참가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시, 5등급 경유차 '상시' 운행제한…내년 연말 유력
- 한발 물러난 특검법? 민주당, 수정안에 담긴 노림수
- '이재명 사법리스크 부각' 총력…반전 노리는 與
- 코스피 붕괴하는데 코인주만 '활짝'…상승세 지속할까
- '오징어 게임2', 피날레 위한 변곡점…달라진 2가지(종합)
- [페스티벌③] 소풍부터 여행까지 매년 5개…MPMG의 기획력(인터뷰)
- [지스타 2024] 경쟁도 흥행도 다시 게임 바다 속으로
- 美 FDA "페닐에프린, 코막힘 완화 효능 없다"…해당 성분 의약품은?
- "가성비 잊어라"… 패션에서 뷰티까지 '럭셔리' 넘보는 쿠팡
- [현장FACT] 이승기, '처가 논란'에 입 열었다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