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3분기 영업이익 276억원...전년 대비 27.3% 감소

정호준 기자(jeong.hojun@mk.co.kr) 2024. 11. 13. 15: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사 그라비티가 2024년 3분기 매출 1284억원, 영업이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7.3% 줄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이 지난해 3분기 1555억원에서 올해 3분기 1025억원으로 34.1% 줄면서 전년 대비 매출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그나로크 IP 동남아 등에서 흥행하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4.4% 증가
그라비티 2024년 3분기 주요 실적 추이 [출처 = 그라비티]
게임사 그라비티가 2024년 3분기 매출 1284억원, 영업이익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27.3% 줄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이 지난해 3분기 1555억원에서 올해 3분기 1025억원으로 34.1% 줄면서 전년 대비 매출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다만 직전 분기인 2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4.4%, 84.0% 늘며 실적이 다소 개선됐다.

태국 지역에서 서비스하는 ‘라그나로크 랜드버스’와 중국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매출이 늘면서 온라인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197억원을 기록했다.

그라비티는 대표 IP(지식재산권)인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신작을 해외 시장에 선보이며 매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10월 31일에는 동남아 지역에 2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더 라그나로크’를 출시했으며, 같은 날 모바일 3D MMORPG인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대만·홍콩·마카오에 선보였다.

또한 그라비티는 올해 9월 중국에서 먼저 출시한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을 이달 20일 일본 지역에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북중남미와 유럽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PC와 콘솔로 즐길 수 있는 게임도 준비하고 있다.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이 이달 28일 글로벌 출시 예정이며, 월드 크래프트 RPG ‘카미바코(KAMiBAKO)’와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2025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10월에 론칭한 ‘더 라그나로크’와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비롯해, 4분기에도 다양한 플랫폼 및 장르를 갖춘 타이틀 론칭을 통해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