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女솔로' MMA2024에 뜬다…비비X이영지, 라인업 합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비(BIBI)와 이영지가 MMA2024를 달군다.
13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이달 3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The 16th Melon Music Awards, MMA2024(이하 MMA, 멜론뮤직어워드)'의 3차 라인업을 발표했다.
MMA2024는 국내는 멜론 앱/웹과 멜론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고, 일본은 U-NEXT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비(BIBI)와 이영지가 MMA2024를 달군다.
13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이달 3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The 16th Melon Music Awards, MMA2024(이하 MMA, 멜론뮤직어워드)’의 3차 라인업을 발표했다.
먼저, 올해 상반기 최고의 히트곡으로 꼽히는 ‘밤양갱’의 비비(BIBI)가 MMA를 더욱 화려하게 빛낸다. 장기하가 작사, 작곡, 편곡한 ‘밤양갱’은 달콤쌉싸름한 사랑의 뒷맛을 화사하면서도 구슬픈 묘한 매력으로 풀어내 대중의 사랑을 받은 곡이다.
지난 2월 발매된 ‘밤양갱’은 2024년 상반기 멜론 검색창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곡으로 뽑혔다. 이 노래는 발매 당일에는 멜론 일간차트 90위에 머물렀으나, 발매 약 열흘만에 1위를 달성하며 본격적인 흥행 신드롬의 시작을 알렸다. 올 한 해 ‘밤양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비비가 MMA에서 어떤 무대로 또 한 번 음악팬들을 설레게 할지 주목된다.
음악과 예능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MZ 세대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은 이영지는 지난 6월 발매한 첫 미니앨범 ‘16 Fantasy’으로 멜론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발매 24시간 내 100만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앨범) 인증을 받으며, 음악적 역량과 대중의 인기를 동시에 입증했다.
특히 엑소 멤버 겸 배우 도경수(D.O)와의 호흡으로 큰 화제를 불러모은 타이틀곡 ‘Small Girl’은 발매 직후 단숨에 멜론 ‘TOP 100’ 차트 1위로 올라서며, 이영지의 대표곡으로 자리매김했다. 7월 월간차트에서도 2위라는 높은 순위를 달성, K팝 대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확고히 했다. 올해 본업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이영지는 열정적인 무대로 MMA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멜론의 객관적 데이터와 이용자들의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아티스트의 1년간 성과를 널리 기리고 알리는 MMA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 및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MMA2024는 K팝의 새로운 흐름과 트렌드를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담은 슬로건 ‘New Stream of K-POP’ 하에 오는 11월 30일 오후 5시부터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열린다.
MMA2024는 국내는 멜론 앱/웹과 멜론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고, 일본은 U-NEXT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에서는 1theK(원더케이)와 멜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즐길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리산 소울'의 귀환…김영근, 신곡 '허수아비' 발매
- 트렌드지, 말레이시아 팬심 공략 선언⋯2025년 1월 콘서트 출연
- 아이칠린, 'Prequel'로 돌아온다…업그레이드 매력 '기대 폭발'
- 츄, 2025 시즌그리팅 'Happy CHUU's Day' 출시…13일 예판 마감
- '취하는 로맨스' 김세정, 철벽 녹이는 '솔직 로코언니' 매력 각인
- '슈퍼을' 日 미쓰이금속, 동박 가격 10% 인상…국내 CCL·PCB 연쇄 타격 우려
- 수출·반도체 부진에…'트럼프 트레이드' 직격탄 맞은 한국 증시
- 과기정통부 장관·이통3사 CEO, AI투자·통신비 부담 완화 공감대
- 네이버·카카오,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 강화…“사용자 체류시간 확대”
- 프롭테크 어반베이스, 투자금 반환 분쟁…'개인 연대책임'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