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명성 이을 ‘ARC’ 두근두근 첫선[지스타 2024-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이번 지스타에서 ‘하이파이 러시’, ‘딩컴 투게더’, ‘프로젝트 아크’, ‘inZOI’(인조이),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마법소녀 루루핑)’의 시연 기회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딩컴 투게더’와 ‘프로젝트 아크’는 이번 지스타가 최초 공개 무대다.
이중 펍지스튜디오 개발진이 제작중인 ‘프로젝트 아크(ARC)’는 5대5 팀 기반의 밀리터리 전략 슈팅 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의 명성을 이어갈 기대작으로 손꼽힌다.
최근 공개된 시연 버전에서는 돌격소총, 기관단총, 산탄총을 비롯해 저격총과 지정사수소총(DMR)과 같은 장거리 무기들의 특색을 느낄수 있었다. 특히 현실적인 슈팅 메커니즘을 구현해 보다 정교한 조준 기술이 요구되며, 팀워크가 중요한 구조를 갖추고 있어 e스포츠로 발전할 가능성도 크다. 내년 상반기 스팀 얼리액세스를 준비중이다.
‘딩컴 투게더’는 ‘딩컴 모바일’이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알려졌던 5민랩의 신작으로,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PC 게임 ‘딩컴’의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게임이다. 지스타 부스에서는 ‘딩컴 투게더’의 모바일 버전을 시연해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하이파이 러시’는 탱고 게임웍스가 개발한 리듬 액션 게임으로, 지난해 1월 출시 이후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8월 크래프톤이 판권을 확보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하이파이 러시’를 시연하고 게임에 관한 퀴즈쇼에서 정답을 맞히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렐루게임즈는 ‘제1회 마법소녀 선발전’의 결승전을 ‘지스타2024’ 개막 첫날인 15일 벡스코 제1전시장 내 SOOP(숲) 부스에서 진행한다. 이 대회는 렐루게임즈의 AI 게임 ‘마법소녀 루루핑’으로 치러지는 인플루언서 대회다. 렐루게임즈는 또 벡스코 야외 부스에서 게임 시연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 참여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밖에 크래프톤의 디지털 인재 양성 CSR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은 벡스코 야외 전시 부스에서 흥미로운 체험 콘텐츠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객은 ‘나만의 나침반 찾기’ 체험을 통해 본인의 성향에 맞는 정글 프로그램을 추천받거나, ‘정글 로드’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강점 키워드를 찾을 수 있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