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6만 여성기업, 세계로”…‘전국여성CEO경영연수’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 최고경영자(CEO) 네트워킹 행사인 '2024 전국 여성 CEO 경영 연수'의 막이 올랐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여경협)는 13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4 전국 여성 CEO 경영 연수 개막식을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여경협이 주관하며 경기도와 고양특례시 후원으로 개최하는 이번 연수는 '326만 여성기업, 성장을 넘어 세계로!'라는 주제로 이날부터 이튿날까지 1박 2일간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성기업이 1000여명 모여 역량 강화 다짐
이정한 회장 “세계와 미래 향해 도전 계속”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 최고경영자(CEO) 네트워킹 행사인 ‘2024 전국 여성 CEO 경영 연수’의 막이 올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여경협이 주관하며 경기도와 고양특례시 후원으로 개최하는 이번 연수는 ‘326만 여성기업, 성장을 넘어 세계로!’라는 주제로 이날부터 이튿날까지 1박 2일간 열린다.
개막 행사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김성섭 중기부 차관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이인선 국민의힘 의원 △김성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등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했다.
개막식은 이정한 여경협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축사 △환영사 △비전선포 세리머니 △특별강연 △지역별 여성기업 경영 우수사례 발표 △네트워킹 등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여성기업 홍보부스 △여성경제인 경영애로 상담 등을 운영했다.
이날 특별강연으로는 홍석우 산업전략연구재단 이사장(전 지식경제부 장관)이 ‘여성CEO의 목민심서’란 주제로 강연했다.
이튿날인 14일에는 1000명의 여성경제인들이 고양특례시 및 경기북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탐방에 나설 예정이다.
이 회장은 “여성기업이 걷고 있는 길은 개인의 성공을 넘어 더 많은 여성들이 꿈을 펼치고 새로운 미래를 여는 희망의 길”이라며 “당장의 성과가 눈에 띄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세계와 미래를 향해 도전해 대한민국 경제의 희망이 되자”고 말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