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지스타도 내로라하는 출품작으로 가득하다
국내 최대 규모 게임 전시회 지스타. 올해 지스타는 게임스컴에서 호평을 얻은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과 펄어비스 '붉은사막'의 국내 첫 시연 무대인 만큼 그 기대감이 남다르다.
물론 카잔은 TCBT를 거치면서 많은 게이머에게 알려졌다. 하지만 지스타에서는 TCBT로 체험할 수 없었던 보스가 등장해 카잔의 매력을 더욱더 깊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넥슨의 또 다른 출품작인 프로젝트 오버킬도 카잔 못지 않게 이목을 끌고 있다. 카잔이 던전앤파이터의 세계관을 PC, 콘솔 기반 하드코어 액션 장르로 확장한 게임이라면 프로젝트 오버킬은 2D 도트 게임인 던전앤파이터 자체를 3D로 구현한 게임이다. 던전앤파이터의 요소가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재구성된 만큼 던전앤파이터 팬들 사이에서도 많은 기대감을 얻고 있다.
붉은사막은 지스타 2024에서 게이머들의 시선이 가장 집중된 게임이다. 첫 공개 당시 게이머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으나 거듭된 출시 지연으로 애간장을 태우고 있기 때문이다. 기대만큼 걱정도 많있지만 다행히 게임스컴 2024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졌다. 과연 지스타 2024에서 국내 게이머들에게는 어떤 평가를 받을 것인지 업계 관심이 모아진다.
크래프톤 신작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프로젝트 아크와 딩컴 투게더 등 다양한 게임을 출품하는 크래프톤 라인업에서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게임은 '인조이'다. 전 세계 게이머들이 심즈 이후 최고의 인생 시물레이션 게임로 거듭 나길 기대하는 '인조이'가 작년보다 얼마나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가 관전 포인트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대중화를 이뤄낸 '몬스터 길들이기' IP를 다시 부활시켰다. '스타 다이브'라는 타이틀로 다시 나타난 몬스터 길들이기는 주인공 베르나와 클라우드 그리고 특별한 동반자 '야옹이'의 여정을 그린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웹젠 드래곤소드 등 다양한 기대작들이 지스타 2024 부스를 장식할 예정이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지스타 2024는 역대 최대 규모 개최를 예약했다. 글로벌 게임사들은 물론 다양한 대작들이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유저들을 맞이할 예정으로, 광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들도 함께 열린다.
■ 프로젝트 오버킬
- 프로젝트 오버킬 트레일러
3D 던전앤파이터로 알려진 액션 RPG다. 던전앤파이터 특유의 액션쾌감을 고스란히 계승한 만큼 던전앤파이터 팬들에게도 기대를 얻고 있다. 2D 스크롤에서 3D로 재구성된 만큼 시점이 쿼터뷰로 변경되고 한층 넓은 시야를 자랑한다.
원작의 강점이었던 다양한 스킬 기반 콤보도 가능하다. 시연 버전에서는 웨펀마스터와 넨마스터 두 가지 직업으로 스토리 스테이지 7개와 고난도 정예 던전 2개를 체험할 수 있다.
■ 퍼스트 버서커: 카잔
- 카잔 트레일러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던전앤파이터 세계관 기반 하드코어 액션 RPG다. 반역 누명을 쓰고 추방돼 가까스로 살아남은 펠로스 제국의 대장군 카잔 본인이 몰락하게 된 사건을 파헤치면서 벌어지는 여정을 담았다.
플레이어는 카잔이 되어 정교하고 깊이 있는 액션 공방을 기반으로 신중하게 적과 싸워 나간다. 게임 진행에 따라 본인만의 스타일로 캐릭터와 장비를 성장시키면서 더욱 호쾌하고 스타일리시하게 변화하는 전투 양상이 특징이다.
■ 붉은사막
- 붉은사막 지스타 체험 트레일러
붉은사막은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생존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다룬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펄어비스의 차세대 게임 엔진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개발해 실사와 같은 그래픽을 구현했다.
플레이어는 클리프의 한손검과 방패, 다양한 스킬 등 다양한 액션을 조합해 콤보를 구성하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이때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과 조작법에 따라 전투를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인조이
- 인조이 홍보 트레일러
인조이는 나만의 아바타 '조이'를 만들어 가상 세계를 살아가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가상 세계 내에서는 마치 현실처럼 주변 캐릭터와 소통하거나 운전, 평판 관리, 건물 짓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시연 버전에서는 직접 캐릭터를 생성해 인조이 내 콘텐츠 일부를 체험한다.
■ 프로젝트 아크
- 프로젝트 아크 트레일러
PUBG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5대5 팀 기반의 탑다운 밀리터리 전술 슈팅 게임이다. 기존 탑다운 뷰에서는 보기 힘든 현실적인 슈팅 메커니즘을 경쾌한 페이스로 구현했다.
플레이어는 배틀그라운드에서 영감을 받은 현실적이면서도 빠른 페이스의 탑다운 슈팅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 발할라 서바이벌
- 발할라 서바이벌 티저
오딘: 발할라 라이징으로 유명한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북유럽 신화 배경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한 세밀한 그래픽과 방대한 세계관을 선보일 예정이며 세로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조작의 편의성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시연 버전에서 플레이어는 현재 근접 전투에 특화된 워리어 '아셰라드', 마법을 활용한 범위 공격이 특징인 소서리스 '리프', 속도감 있는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로그 '로스크바'를 체험할 수 있다.
■ 몬스터 길들이기: 스타 다이브
- 몬스터 길들이기 스타다이브 축전 영상
몬스터 길둘이기: 스타 다이브'는 과거 모바일 게임 시장을 뒤흔들었던 인기 게임 몬스터 길들이기를 계승한 오픈월드 수집형 액션 RPG다.
언리얼 엔진5로 완전히 달라진 퀄리티의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며 플레이어는 각 캐릭터가 보유한 특성, 스킬을 조합하고 간편한 조작을 통해 시원한 액션과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트레일러
프로젝트 A로 알려졌던 하이브IM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MMORPG다. 심리스로 구현된 오픈월드를 탐험하며 보스를 포함한 여러 몬스터들과 전투하는 것이 핵심 콘텐츠다.
아직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하이브IM은 비행, 수영, 암벽 등반 등을 활용해 제약 없이 자유로운 필드 탐험을 특징으로 내세웠는데 어떤 게임성을 자랑할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드래곤소드
- 드래곤소드 트레일러
드래곤네스트 핵심 개발진이 설립한 '하운드 13'의 신작 서브컬처 오픈월드 RPG다. 오르비스 대륙을 배경으로 전설의 무기 드래곤소드를 둘러싼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플레이어는 하늘을 나는 드래곤과 바다를 체험치는 물개 등 다양한 탈 것을 타고 세계를 자유롭게 모험한다. 다채로운 퍼즐과 기믹을 더한 던전과 보스 콘텐츠도 마련했다.
■ 명일방주 엔드필드
- 명일방주 엔드필드 스페셜 PV
지난 2020년 국내 정식 출시된 타워 디펜스 RPG 명일방주 IP를 활용한 3D 실시간 전략 RPG다. 플레이어는 탈로스 II 엔드필드 공업의 프로토콜 복원 부서 관리자가 되어 개척 지역을 탐색하며 잃어버린 기술을 복원하고 폐허 속 비밀을 파헤친다.
지난 1월 글로벌 테크니컬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게임스컴, 팍스 웨스트, 도쿄게임쇼, 브라질게임쇼 등 글로벌 게임쇼 참가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린 바 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