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 3분기 영업이익 937억원…전년 대비 391%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 열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이 2024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조5000억원, 영업이익 93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91% 늘어난 숫자다.
영업이익 개선에 대해 한온시스템은 환율로 인한 환차익, 고객사로부터 받은 리커버리(비용 회수)와 더불어 4세대 히트펌프를 장착한 전동화 차량의 출시 등이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분기 매출 2조5000억원…"수익성 개선 지속할 것"
[더팩트 | 김태환 기자] 자동차 열에너지 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이 2024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조5000억원, 영업이익 93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91% 늘어난 숫자다.
영업이익 개선에 대해 한온시스템은 환율로 인한 환차익, 고객사로부터 받은 리커버리(비용 회수)와 더불어 4세대 히트펌프를 장착한 전동화 차량의 출시 등이 영향을 끼쳤다고 설명했다.
한온시스템은 앞으로도 수익성 개선을 위한 계획을 지속하면서, 고객사의 전략 방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너달 쿠추카야, 나가수브라모니 라마찬드란 한온시스템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한온시스템은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전 차종에 대응이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고객사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시, 5등급 경유차 '상시' 운행제한…내년 연말 유력
- 한발 물러난 특검법? 민주당, 수정안에 담긴 노림수
- '이재명 사법리스크 부각' 총력…반전 노리는 與
- 코스피 붕괴하는데 코인주만 '활짝'…상승세 지속할까
- '오징어 게임2', 피날레 위한 변곡점…달라진 2가지(종합)
- [페스티벌③] 소풍부터 여행까지 매년 5개…MPMG의 기획력(인터뷰)
- [지스타 2024] 경쟁도 흥행도 다시 게임 바다 속으로
- 美 FDA "페닐에프린, 코막힘 완화 효능 없다"…해당 성분 의약품은?
- "가성비 잊어라"… 패션에서 뷰티까지 '럭셔리' 넘보는 쿠팡
- [현장FACT] 이승기, '처가 논란'에 입 열었다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