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오는 15일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세청이 오는 15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말정산 미리보기'에서는 지난 연말정산 결과와 올해 1 ∼ 9월간 신용카드 사용액을 토대로 내년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이 가능하다.
또 올해 연봉의 변동, 부양가족 공제 변경에 따른 인적공제와 신용카드·의료비 공제의 증감까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대상자별 공제요건과 필요한 증빙은 오는 20일 카카오톡으로 발송되는 메시지 또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세청이 오는 15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말정산 미리보기’에서는 지난 연말정산 결과와 올해 1 ∼ 9월간 신용카드 사용액을 토대로 내년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이 가능하다.
또 올해 연봉의 변동, 부양가족 공제 변경에 따른 인적공제와 신용카드·의료비 공제의 증감까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국세청은 주요 7가지(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청약저축, 교육비, 중소기업취업자 소득세 감면, 월세액, 기부금) 공제 및 감면 항목을 맞춤형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맞춤형 안내’는 요건을 충족하였을 가능성이 높으나 한 번도 공제받은 적 없는 근로자를 선정해 꼭 필요한 공제 항목만 요건·혜택·증빙서류를 사전 안내하는 서비스로, 대상자별 홈택스·모바일(카카오·네이버)을 통한 개별 안내로 진행된다.
올해는 기부금 공제 안내를 추가, 안내인원도 43만명으로 확대했다. 대상자별 공제요건과 필요한 증빙은 오는 20일 카카오톡으로 발송되는 메시지 또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bnt뉴스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