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편집자상 대상에 서해문집 김선정 씨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은 제3회 한국출판편집자상 대상 수상자로 출판사 서해문집의 김선정 씨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편집자는 27년간 인문·사회과학 분야에 전념하며 '유라시아 견문' 3부작, '라이선스LP 연대기' 등 250여종의 책을 기획·편집하는 등 학술 출판의 발전에 기여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실용서를 중심으로 편집한 김민기(도서출판 길벗)씨, 사전류와 곤충기 등 기획물에 강점이 있는 김소영(도서출판 보리)씨는 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출판문화진흥재단은 제3회 한국출판편집자상 대상 수상자로 출판사 서해문집의 김선정 씨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편집자는 27년간 인문·사회과학 분야에 전념하며 '유라시아 견문' 3부작, '라이선스LP 연대기' 등 250여종의 책을 기획·편집하는 등 학술 출판의 발전에 기여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학교 교실에서 책 읽기 수업을 하는 교사들의 체험담을 기록한 '함께 읽기는 힘이 세다'를 펴내 학교의 독서교육에 크게 공헌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용서를 중심으로 편집한 김민기(도서출판 길벗)씨, 사전류와 곤충기 등 기획물에 강점이 있는 김소영(도서출판 보리)씨는 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신설된 공로상은 편집경력 38년의 곽진희(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씨에게 돌아갔다. 사기순(민족사), 김장성(이야기꽃), 박영신(복복서가), 박혜진(민음사) 씨 등 4명은 특별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20일 오후 3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실과 거짓이 섞인다…누가 역정보와 가짜뉴스를 퍼뜨리나
- 웹툰 '표준규격전사', 2억명 시청 中 텐센트서 애니메이션으로 방영
- 한국작가회의, 창립 50주년 기념전시 '문학의 100년, 미술의 100년'
- 개를 사랑한 조선 사람들…'때로는 개가 사람보다 낫다'
- 신해철 10주기 '마왕은 살아있다'
- 전수용 문학번역원장 "번역대학원 설립 추진…한국문학 위상 강화"
- 국립중앙도서관, 국역 '별감방일기(別監房日記)' 발간
- '티아라 왕따설' 입 뗀 김광수 대표 "내가 화영 계약서 찢어"
- '베놈:라스트댄스' 다시 1위…개봉 18일만 150만 관객 돌파
- 누누티비 운영자 검거…관련 사이트 모두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