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세 “이유미 우도환 키스신 목격에 혼란, 내가 어흥이었다면”(Mr.플랑크톤)[EN:인터뷰]

박수인 2024. 11. 13.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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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오정세가 'Mr. 플랑크톤'에서 배우 이유미, 우도환과 삼각관계를 그린 소감을 밝혔다.

오정세는 11월 1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새 시리즈 'Mr. 플랑크톤'(극본 조용 / 연출 홍종찬) 인터뷰에서 실제로 나이 차가 나는 이유미, 우도환과 삼각관계를 그리는 것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다고 털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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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제공

[뉴스엔 박수인 기자]

배우 오정세가 'Mr. 플랑크톤'에서 배우 이유미, 우도환과 삼각관계를 그린 소감을 밝혔다.

오정세는 11월 1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새 시리즈 'Mr. 플랑크톤'(극본 조용 / 연출 홍종찬) 인터뷰에서 실제로 나이 차가 나는 이유미, 우도환과 삼각관계를 그리는 것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다고 털어놨다.

'Mr. 플랑크톤'은 실수로 잘못 태어난 남자 '해조'의 인생 마지막 여행길에 세상에서 가장 불운한 여자 '재미'가 강제 동행하면서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

우도환은 "나이에 대한 건 크게 생각하지 않았다. 세상 사람들이 봤을 때 부족한 점, 불편한 점을 서툰 사랑으로 덮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접근했다. '나이 차가 많이 나네' 하는 불편함은 전혀 없었다. 다른 친구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없었다. 정서적인 면 쪽으로 고민을 했던 것 같다. 외형적인 건 크게 한다고 해봤자 안 될 것 같다. 정서적으로 어흥이 어떨까 고민했다"고 말하며 웃었다.

해조와 재미의 키스를 본 어흥의 감정에 대해서는 "대본을 읽었을 때도 그렇고 그 장면을 목격할 때 아플 것 같고 혼란스러울 것 같았다. 현장에서도 멀었는데 크게 보였다. 감정적으로도 컸다. 그때 존 나(John Na)가 눈을 가려주는데 손 사이로 보이더라. 그래서 더 크게 보이는 게 있었다. 현미경처럼 보이는 게 있어서 더 큰 혼란을 가져왔다. 일반적인 생각이라면 배신, 배반의 상처가 클 거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지인의 경험으로 해석이 된 부분이 있다. 지인이 진한 사랑을 하다가 헤어졌는데 잡으려고 하다가 결국 못 잡은 연인이 있다. 결국 안 잡아졌다. 어느 순간 잡아야지가 아니라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고 하더라. 하늘 아래 저 사람이 살아있는 것조차 감사하다고. 포기인지는 모르겠는데 하루하루가 감사한 느낌이 들었다고. 어흥한테도 그 순간에는 혼란스럽고 정리는 안 됐겠지만 이후의 감정들은 다른 이유가 있겠지 했을 것 같다. 뒤쪽으로 갔을 때는 해조와 재미를 이해해가면서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인정되지 않았을까 한다"고 촬영 당시를 떠올렸다.

해조에 대한 감정의 폭은 어떻게 이해했을까. 오정세는 "어흥한테는 적대감이 있는 인물이었다가 쫓아가서 동행을 하면서 한번에는 못 알아봤겠지만 조금씩 해조의 속마음, 이 사람에 대한 것들을 조금씩 느끼고 했던 것 같다. 이 사람이 얼마 못 산다는 정보도 컸을 수 있고. 일반적으로 만나고 헤어지는 것과 여행지에서 하루를 보내는 건 큰 차이가 있다. 여행에서 1박을 하는 정서는 일상과 다른 느낌이라서 그의 깊이를 알 수 있고 이해를 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한다"고 답했다.

실제 오정세라면 해조와 재미의 사랑을 응원해줄 수 있는지 물음에는 "현 시점에서 이해하려면 어려웠을 것 같다. 꾸역꾸역 이해하려고 했을 것 같은데 이해가 어려울 때 지난 어흥을 생각해봤다. 3년 전 어흥이 나한테 상담하는 느낌으로. 당장의 사건사고가 있을 때는 크게 생각돼지고 객관적으로 판단이 안 되는데 지나온 것들에 대해서는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인생에 있어 큰 선물을 준 사람이라고 생각하니까 이해하기 좀 더 쉬워지더라"고 했다.

그로 인해 어흥에게도 해피엔딩으로 느껴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오정세는 "현재 시점에서는 새드엔딩 같은 느낌인데 시간이 지났다고 생각하면 해피엔딩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어흥의 소중한 첫 발이 그의 인생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발을 내딛은 후 많이 걸어다닐 수 있는 어흥일 것 같아서 해피엔딩일 것 같다"고 전했다.

뉴스엔 박수인 abc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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