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男 독서애호가는 어떤 보험 선호?" 보험개발원, 소비자 분석용 빅데이터 솔루션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험개발원이 오는 14일 보험사 데이터 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AI를 활용한 빅데이터분석 워크샵'을 개최, '빅데이터 기반 소비자특성 분석 솔루션'을 보험사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에 보험사들은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 목표 고객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으며 소비자에게는 적합한 보험상품 추천 등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보험개발원이 오는 14일 보험사 데이터 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AI를 활용한 빅데이터분석 워크샵’을 개최, '빅데이터 기반 소비자특성 분석 솔루션'을 보험사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빅데이터 솔루션은 보험개발원이 보유한 데이터와 통신, 카드 등의 외부기관의 데이터를 결합해 생성한 약 2200만명, 20억건의 데이터를 머신러닝으로 학습한 결과물이다. 통신, 카드정보 등을 이용해 소비자를 유사한 라이프스타일로 그룹화하고 성향을 분석함으로써 잠재고객 발굴, 보험소비자 세분화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소비자는 성별·연령이 동일하더라도 어디에서 주로 시간을 보내는지, 어디에 소비를 하는지 등에 따라 보험 상품 선택, 사고 유형 등이 다르게 나타난다. 예를 들어, 도서나 잡지 앱을 자주 사용하는 40대 남성은 상대적으로 종신보험 가입 성향이 두드러지고, 일단 가입한 보험을 오래 유지하는 특성을 보인다.
이에 보험사들은 빅데이터 솔루션을 활용, 목표 고객을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으며 소비자에게는 적합한 보험상품 추천 등 맞춤형 상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허창언 보험개발원 원장은 “이번 분석은 보험산업 빅데이터 활용의 시작“이라며 “보험개발원은 앞으로도 외부기관과 연계하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보험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부여 사찰서 불…주지스님 숨진 채 발견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18세 연하' 女의원 술에 마약 타 놓고 "바보 같은 실수"..60대 佛 전직의원의 황당 주장
- 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25일 사망 "사인 비공개"
- 입연 김승수 "박세리와 결혼설 억울하다"
- "장투해서 망했어요" 10년 투자 -90%…화장품·항공주 투자자 눈물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