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 시작…업계 최초

임종민 2024. 11. 13. 11:3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로지텍 전문 설치팀이 '오늘보장' 서비스를 소개하는 모습_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삼성전자는 오늘 가전과 모바일을 구매 당일 배송·설치하는 '오늘보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측은 당일 배송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출시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보장' 서비스는 삼성닷컴에서 TV, 냉장고, 세탁기 등 사전공사가 필요없는 가전제품을 낮 12시 이전에 구매할 경우 당일 배송·설치를 보장합니다. 소비자는 삼성전자로지텍에 10만 원을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웨어러블 등 설치가 필요 없는 50만 원 이하 모바일 제품도 별도 배송 업체를 통해 배송비 5천 원에 당일 배송됩니다.

'오늘보장' 서비스는 서울과 수도권에서 우선적으로 운영하며, 향후 광역시 등을 중심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7월에는 일부 섬 지역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을 드론으로 배송하는 '드론 배송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운영한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도입에 대해 "고객 편의와 만족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오늘보장' 서비스 도입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임종민 기자 forest13@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