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보단 못하지만 서서히 개선되는 그라비티 실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라비티가 2024년 3분기 실적을 12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1284억 원, 영업이익은 27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4%, 84.0% 증가했다.
그라비티의 2024년 3분기 실적 내 전 분기 대비 온라인 부분 매출 상승은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랜드버스와 중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라비티가 2024년 3분기 실적을 12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1284억 원, 영업이익은 27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4%, 84.0% 증가했다.
지난 10월 31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더 라그나로크',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각각 론칭해 초반 흥행을 거두고 있는 만큼 4분기에도 실적 상승을 이어 나갈 수 있을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그라비티의 2024년 3분기 실적 내 전 분기 대비 온라인 부분 매출 상승은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랜드버스와 중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전 분기 대비 모바일 부분 매출 상승은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리버스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더 라그나로크의 신규 수익 발생의 영향이 컸다. 이는 북중남미 지역과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그라비티는 남은 4분기 및 2025년에도 라그나로크 IP와 신규 IP를 활용한 타이틀들을 국내∙외에 선보이며 실적 상승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10월 31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2D MMORPG '더 라그나로크'를 론칭했으며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모바일 3D MMORPG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선보였다. 두 타이틀은 론칭 지역에서 앱 마켓 상위권에 올르며 순조로운 초반 서비스를 이어 나가는 중이다.
올해 9월 중국 지역에 론칭한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제너레이션'은 11월 20일 일본 지역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2025년 중에 북중남미와 유럽 지역에 각각 론칭할 계획이다. MMORPG '라그나로크V: 리턴즈'는 올해 4분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2025년 상반기 중에 라그나로크M: 이터널러브의 후속 버전 '라그나로크M: 클래식'을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유럽 지역, '라그나로크 크러쉬'를 글로벌 지역에 각각 론칭할 예정이다.
'건바운드'는 2025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중남미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며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단 멀티 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3'는 2025년 글로벌 지역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PC와 콘솔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오는 11월 28일 글로벌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와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2025년 상반기 글로벌 지역에 서비스한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