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아우디 Q6 e-트론’ 사전계약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사진)을 국내 공식 출시 전 프리뷰를 통해 한국 시장에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는 2025년 상반기 한국시장 공식 출시에 앞서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프리뷰 이벤트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프리뷰'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 한국시장 공식 출시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사진)을 국내 공식 출시 전 프리뷰를 통해 한국 시장에 최초로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은 프리미엄 세그먼트 전기차 전용으로 아우디가 포르쉐와 공동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PPE) 기술이 적용된 첫 번째 양산 모델이다. 유럽 신차안전도 평가인 유로 NCAP 테스트에서 최고등급인 ‘5-스타’를 획득했다.
전장 4771㎜, 전폭 1939㎜, 전고 1648㎜의 넉넉한 차체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일상에서의 편안함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으며, 2899㎜의 긴 휠베이스로 2열 좌석에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한다. 아우디 Q 모델 특유의 강력하고 역동적인 외관 비율을 보여준다는 평가다.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에 탑재된 100㎾h(순용량 94.9㎾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는 12개의 배터리 모듈 및 180개의 각형 배터리로 구성돼 있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641㎞(WLTP 기준)의 주행이 가능하다.
총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각 트림에 포함된 옵션사양 이외에 고객이 원하는 추가 기능과 옵션을 더할 수 있는 4가지의 패키지를 제공한다.
아우디 코리아는 2025년 상반기 한국시장 공식 출시에 앞서 ‘더 뉴 아우디 Q6 e-트론’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프리뷰 이벤트 ‘아우디 익스피리언스,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프리뷰’를 진행한다. 차량의 국내 출시 가격은 8000만원 초반에서 1억원 초반으로 구성되며, 2025년 상반기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서재근 기자
likehyo85@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 뺑소니’ 김호중 징역 2년 6개월…“타인에 범행 수습 종용”
- “마약 자수합니다” 모델 김나정, 결국 경찰에 고발당해
- ‘화천 북한강 토막 살인’ 38세 양광준 신상공개
- 사강 “남편과 사별한 지 10개월…짠하게 보는 눈빛 힘들어”
- 고현정, '연하킬러' 루머에 "배우들과 막 사귀는 것 말도 안돼"
- "박지윤이 원치 않는다"…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수사 중단'
- "모든 수험생 화이팅" 故 송재림 수능일 '수송 봉사' 미담 재조명
- 친구 남편이 성추행, 홈캠에 찍혔다…집들이에서 무슨 일이?
-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배우 수지…소아중환자 살리기 위해 기부
- "김건희가 500만원 줬다"…檢, 명태균 진술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