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닦남' 김석훈→권율, 유목민 드디어 만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x라이프타임 '지구를 닦는 남자들' 크루들이 드디어 유목민을 만났다.
지난 12일 방송된 '지구를 닦는 남자들'(이하 '지닦남')에서는 드디어 최종 목적지에 도착한 5인 크루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그동안 '지닦남' 크루들은 자급자족하며 최소한의 소비로 삶을 사는 유목민을 만나기 위해 무려 1,536km를 달렸다.
과연 '지닦남' 크루들은 없으면 없는 대로 사는 유목민과의 생활에서 어떤 예기치 못한 재미와 깨달음을 얻었을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Cx라이프타임 '지구를 닦는 남자들' 크루들이 드디어 유목민을 만났다.
지난 12일 방송된 '지구를 닦는 남자들'(이하 '지닦남')에서는 드디어 최종 목적지에 도착한 5인 크루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그동안 '지닦남' 크루들은 자급자족하며 최소한의 소비로 삶을 사는 유목민을 만나기 위해 무려 1,536km를 달렸다. 험난한 대장정 끝에 도착한 '올랑 올'은 환경보호 구역으로 지정된 청정 지역이다. 울창한 숲과 계곡, 광활한 초원이 공존하는 이곳에서는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어 살아가고 있었다. 절로 눈이 시원해지는 비현실적 풍경이 안방에 압도적인 감동을 안긴 순간.
무엇보다, 그 안에서 펼쳐진 5인 크루의 우여곡절 적응기가 단 1초도 놓칠 수 없는 감동과 재미를 동시에 안겼다. 먼저, 아이들과 매일 영상 통화를 해온 김석훈은 올랑 올에서 전파가 통하지 않자 폭풍 좌절했다. 이에 김석훈은 노마드션과 함께 1시간을 달려 돌산에 도착했고, 전파를 잡기 위해 암벽 등반까지 불사했지만 끝내 영상 통화에는 실패했다. 김석훈은 "눈물 날 것 같다"라며 아빠의 전화를 기다릴 아이들을 떠올리며 안타까워했다.
의욕 넘치는 일당백 막내 신재하는 갑작스러운 물갈이에 수십 번씩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며 힘들어했다. 지난 방송에서 야심 차게 마신 몽골 전통 발효주 아이락이 탈이 난 것. 이에 대해 신재하는 "몽골 다녀와서 살이 정확히 7kg이나 빠졌다"라고 털어놨다. 신재하는 물갈이 투혼에도 불구하고, 유목민 아이들과 놀아주며 훈훈한 삼촌미를 과시했다. 권율도 무장 해제된 미소를 지으며 아이들과 여유로운 한때를 즐기며 유목민 생활에 200% 적응한 모습을 보이기도.
'짜스형' 임우일은 말을 타고 평야를 쾌속 질주하며 몽골 야생마 포텐을 터트렸다. 승마 대회에 출전할 정도로 평소 승마를 좋아한다는 임우일은 긴 머리카락을 질끈 묶고 초원을 가로질렀다. 임우일의 안정적인 승마 실력과 유목민보다 더 유목민 같은 대한 몽골인 포스가 절로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지닦남' 크루들의 몽골 전통 가옥 '게르' 짓기 도전기도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연예인이 방송에서 게르를 처음부터 끝까지 짓는 데 성공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지붕 구멍에 지지대를 끼워 넣고, 벽과 지지대를 다시 매듭으로 묶는 등 보면 볼수록 신기한 게르 짓기가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그런가 하면, 한때는 강이었지만 비가 오지 않아 작은 물웅덩이만 남아버린 현실도 시청자들에게 환경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안겼다. 이에 대해 김석훈은 "기후 위기의 사례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환경 난민이 생겨 도시로 가게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 주에는 '지닦남' 몽골 에코 여행 그 마지막 이야기가 전해진다. 과연 '지닦남' 크루들은 없으면 없는 대로 사는 유목민과의 생활에서 어떤 예기치 못한 재미와 깨달음을 얻었을지.
한편, 2024년 KCA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제작 지원 선정작인 '지구를 닦는 남자들'은 화요일 밤 9시 MBC와 에이앤이코리아의 라이프타임에서 동시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메가엑스, 미니2집 'To.'로 2년 3개월 만에 일본 컴백
- [ET현장] 황동혁 감독, “스케일·인물 모두 새로운 '오겜2', 인간갈등→인류애 재강조”(종합)
- 연정, 데뷔 첫 단독 콘서트 개최…'2024년 대미 장식'
- [ET인터뷰] '플랑크톤' 이유미, '재미있는 궁금증, 유쾌순수 연기J' (종합)
- 배우 송재림, 39세 나이로 사망…'긴 여행 시작' SNS 추모
- HBM4, 시스템 반도체 기술이 승패 가른다
- 창립 30주년 넥슨, 전 임직원에 100주씩 쏜다... 8000여명 RSU 지급
- 전기차 배터리 출하 CATL 1위·LG엔솔 3위…“내년 수요 1TWh 초과 전망”
- 머스크, 美 '정부 효율부' 수장 발탁… “세이브 아메리카”
- '35명 사망' 운동센터로 차량 돌진한 中 남성… “이혼 재산분할 후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