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3분기 매출 1284억원... 신규작 출시로 상승 이어간다

주원규 2024. 11. 13.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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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가 2024년 3·4분기 매출 약 1284억원, 영업이익은 약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지만 전분기와 비교했을 때는 각각 4.4%, 84.0%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모바일 부분 매출 상승은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리버스'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더 라그나로크'의 신규 수익 발생의 영향이 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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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제공.

[파이낸셜뉴스] 그라비티가 2024년 3·4분기 매출 약 1284억원, 영업이익은 약 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했지만 전분기와 비교했을 때는 각각 4.4%, 84.0% 증가했다.

그라비티 측은 지난 10월31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더 라그나로크’,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각각 론칭해 초반 흥행을 거두고 있어 4·4분기 실적 상승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분기 대비 온라인 부문 매출이 상승했다.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랜드버스’와 중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전분기 대비 모바일 부분 매출 상승은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리버스'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더 라그나로크'의 신규 수익 발생의 영향이 컸다. 이는 북중남미 지역과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그라비티는 4·4분기와 2025년에도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와 신규 IP를 활용한 타이틀들을 국내·외에 선보이며 실적 상승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먼저, 지난 10월31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2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더 라그나로크를 론칭했다.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모바일 3D MMORPG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두 타이틀은 론칭 지역에서 앱 마켓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순조로운 초반 서비스를 이어 나가는 중이다.

지난 9월 중국 지역에 론칭한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은 오는 11월 20일 일본 지역 론칭을 앞두고 있다. 2025년 중에는 북·중·남미와 유럽 지역에 각각 론칭할 계획이다.

내년에도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게임이 계속 출시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M: Classic’은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유럽 지역, ‘라그나로크 크러쉬’를 글로벌 지역에 각각 론칭된다.

‘건바운드’는 2025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중남미 지역에 출시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단 멀티 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3’ 역시 2025년 글로벌 지역에 정식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PC와 콘솔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오는 11월28일 글로벌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와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2025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해외 지역에서 서비스 중인 일부 타이틀의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더 라그나로크 론칭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며 "4분기에도 다양한 플랫폼 및 장르를 갖춘 타이틀 론칭을 통해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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