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시황] 국토부 "폴란드·스페인 방문"…우크라 재건株 '들썩'

김경화 기자 2024. 11. 13. 10:3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용감한 토크쇼 직설 '이 시각 시황 상황' - 도지은 이 시각 시황입니다. 

어제 국내증시 정말 힘들었습니다. 

마감으로 갈수록 더 하락폭을 키우는 양상이었고, 지난 8월 블랙 먼데이가 떠오를 정도였는데요. 

오늘도 장초반부터 흐름이 안 좋습니다. 

인간적으로 오늘은 좀 올라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었는데, 개장 이후에도 낙폭을 더욱더 키워가는 모습입니다. 

코스닥은 장중에 700선을 위협받았는데요. 

간밤 뉴욕증시에서는 트럼프 랠리 쉬어가는 흐름이 나와줬는데, 반도체 종목 중 안에서는 차별화가 일어났고 엔비디아와 테슬라의 핑퐁 흐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뉴욕증시 오르면 커플리 내리면 디커플리 국내증시 왜 이러는지 야속한 마음이 들 정도입니다. 

일단 지수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죠. 

먼저 코스피 지수 0.72% 떨어지면서 2464포인트선 지나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1.27% 하락하면서 700선이 지금 아슬아슬한 상황입니다. 

약세장 속에서도 특징적 종목들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종목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는 컨퍼런스에서 'AI' 중심 서비스의 본격적인 확대에 대한 전략을 공개하기도 했고, 커머스 및 광고영역에 대한 경쟁의 우려에도 최근 3분기 호실적 발표했죠. 하락장에도 상승세 유지해 줬는데 오늘도 연속성 보이고 있습니다. 

0.66% 오르면서 1824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AI와 관련해서는 하드웨어보다는 소프트웨어에 주목도가 높은 상황입니다. 

이어서 수출 관련주들 대부분약세 보이는 가운데 그나마 자유로운 섹터로 엔터주 꼽히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에서 더 소외된 섹터였는데 JYP엔터 실적 발표 예정되어 있고 기대감이 전반적으로 엔터주에 퍼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이브 같은 경우는 내년에 방탄소년단 컴백 기대감도 함께 가져가고 있습니다. 

엔터주 안에서 상승폭 살펴보자면 YG PLUS 12.58% 상승하면서 466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 실적발표 예정인 JYP엔터도 54900원선 지나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재건주 오늘도 좋은 흐름 이어갑니다. 

어제 우크라이나 관련주로 엮이면서 상한가 들어간 종목들 많았죠.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이 우크라이나 전쟁의 조속한 해결을 강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범양건영도 오늘도 18% 넘게 상승하면서 2025원선 지나가고 있습니다. 

재건 관련주 안에서도 어디가 특히 강할지 종목들 안에서도 쏠림현상이 극화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대부분 약세흐름 이어가고 있는데, 강세를 보이고 있는 종목은 더 좁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매크로 이슈, 금리와 환율에 영향이 큰 상황 속에서 원달러 환율도 살펴보겠습니다. 

장출발 할 때 1400원대 위에서 아예 출발을 했었죠. 

지금 현재 상황을 보면 1409.20전에서 계속해서 강달러 현상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제이어 오늘도 국내 시장 흐름이 좋지 않은 가운데 전략 제대로 세워 보셔야 할 거 같습니다. 

세상의 모든 경제 SBS Biz, 이 시각 시황이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