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서 징역 2년 6개월 실형 선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주 뺑소니 혐의로 기소된 가수 김호중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1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6단독 최민혜 판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 등으로 구속기소 된 김호중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
김호중은 지난 5월 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운전 중 택시와 충돌한 뒤 달아나고, 매니저에게 대리 자수를 종용한 혐의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주 뺑소니 혐의로 기소된 가수 김호중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1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26단독 최민혜 판사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도주치상, 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 등으로 구속기소 된 김호중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 9월 김호중에게 징역 3년 6개월을 구형한 바 있다.
김호중은 지난 5월 9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 도로에서 음주 상태로 운전 중 택시와 충돌한 뒤 달아나고, 매니저에게 대리 자수를 종용한 혐의를 받는다.
사고 열흘 만에 범행을 시인했으나 음주 운전 혐의는 제외됐다. 김호중이 사고를 낸 지 17시간 만에 경찰에 출석해 혈중알코올농도를 측정했기 때문. 검찰은 김호중이 시간 간격을 두고 여러 차례에 걸쳐 술을 마신 점을 고려했을 때 역추산만으로 음주 수치를 특정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iMBC연예 백승훈 | 사진 iMBC연예 DB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김종민, 연예인 통틀어서 '이것' 1등"(신랑수업)
- '주간아' 퍼플키스, 첫 '랜플댄' 도전에 긴장…멤버 전원 버퍼링 감염
- 황동혁 감독 "'오징어게임'은 시즌3로 종결, 더 이상의 이야기는 없을 것"
- [단독] '피의 게임3' 빠니보틀 "장동민·홍진호 등장, 너무 짜증나더라"(인터뷰)
- '결혼해YOU' 이이경 "조수민과 호흡 완벽…다른 배우 생각 안 나"
- 김형서 찾던 지창욱, 한강 뛰어들었다…예측불가한 '강남 비 사이드'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