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CJ프레시웨이 온라인 식자재 유통 매출, 전년比 10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프레시웨이는 온라인 경로 식자재 유통 매출이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전년 대비 10배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올해 6월부터 포스(POS) 솔루션 기업 오케이포스와 협업을 통해 식당 매출관리 서비스 앱 '오늘얼마' 내에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회사측은 매출 성장이 B2B(기업 간 거래) 경로에 특화된 상품 경쟁력이 작용했따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온라인 경로 식자재 유통 매출이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전년 대비 10배 성장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올해 6월부터 포스(POS) 솔루션 기업 오케이포스와 협업을 통해 식당 매출관리 서비스 앱 '오늘얼마' 내에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관련 매출은 지난달까지 월평균 126%씩 늘었고, 구매 고객 규모는 같은 기간 20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측은 매출 성장이 B2B(기업 간 거래) 경로에 특화된 상품 경쟁력이 작용했따고 분석했다.
회사는 지난해부터 영하고 있는 외식 솔루션(고객 사업 컨설팅) 역량도 더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메뉴 판매 추이, 식자재 주문량 등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외식 트렌드와 상품 수요를 파악하고, 이를 프랜차이즈 브랜드 기획, 메뉴 개발, 점포 운영 컨설팅 등 솔루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의 경계가 옅어짐에 따라 기존 역량을 초월하는 신성장 동력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온라인 플랫폼 협업, 솔루션 역량 고도화 등 사업 모델 진화에 지속 힘쓰며 식자재 유통산업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전환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훼손 시신` 유기한 군 장교는 38세 양광준…경찰, 머그샷 공개
- "이혼했는데 왜 연락해?"…여자친구 전 남편 흉기로 찌른 30대 남성, `징역 1년`
- `속옷 시위` 여대생 그림, 伊 이란 영사관 앞에 걸렸다…`자유` 단어 적혀
- 12만원 훔치려 생면부지 40대 가장 살해·시신유기·차 방화한 회사원
- 현직 중학교 교사가 수업 중 욕설·폭언…경찰 수사 착수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