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방배역세권 ‘아크로 리츠카운티’ 분양

2024. 11. 13. 10: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L이앤씨는 이달 중 서울 서초구 방배동 방배삼익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아크로 리츠카운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7층, 8개 동, 총 707가구(전용면적 44~144㎡)로 조성된다.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가깝다.

단지에는 '아크로 가든 컬렉션'이 적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총 707가구…일반분양 140가구
방배역 인근…생활 인프라 풍부
DL이앤씨, '아크로 리츠카운티' 단지 투시도. [DL이앤씨]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DL이앤씨는 이달 중 서울 서초구 방배동 방배삼익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아크로 리츠카운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7층, 8개 동, 총 707가구(전용면적 44~144㎡)로 조성된다. 일반 분양은 140가구다.

아크로 리츠카운티는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이 가깝다. 남부순환로가 인접하며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있고 반경 1㎞ 안에 방일초, 서초중, 상문고 등이 있다. 생활 인프라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이마트 양재점, 코스트코 양재점 등 대형 쇼핑 시설과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등 문화시설이 가깝다.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강남베드로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 근처 옛 국군정보사사령부(정보사) 부지에 ‘서리풀 지구단위계획구역 특계A(서리풀 복합개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단지에는 ‘아크로 가든 컬렉션’이 적용된다. ‘웰컴 가든’, ‘퓨어 가든’, ‘아트리움 가든’, ‘테라피 가든’, ‘스카이 가든’ 등 다양한 테마의 조경 공간도 조성된다. 하이엔드 커뮤니티 ‘클럽 아크로’에는 피트니스, 필라테스룸, G.X룸, PT룸, 전 타석 부스로 구성된 스크린 골프라운지, 스크린 골프룸, 사우나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실내 놀이터인 키즈 라운지(다함께 돌봄센터), 안전한 등하원을 위한 키즈 스테이션, 개인 독서실 스타일의 프라이빗 스터디룸, 작은 도서관인 에듀 라운지 등 자녀를 위한 공간과 성인을 위한 프라이빗 오피스룸, 레슨룸, 런드리 라운지, 조경과 연계한 가든 컬렉션 카페 등 다양한 공간도 조성된다.

단지는 층고가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높은 기본 2.9m로 설계됐다. 전용 84㎡ 이상(110C타입 제외)의 경우 층고가 3.0m에 달한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방 3개와 거실 전면향) 판상형 구조 설계(일부 타입 제외)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현관 혹은 복도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 수납 공간이 마련된다. 주방에는 일반 창문보다 넓은 ‘와이드 주방 창호’를 적용했다.

이밖에 층간소음을 줄여주는 바닥구조인 ‘D-사일런트 플로어(D-Silent Floor)’도 적용될 예정이다. 각 가정 내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자동이송설비(소용량 투입구)가 설치된다. 지열 냉난방 시스템을 커뮤니티(일부)에 설계해 공용 관리비 절감을 돕는 아크로의 에너지절약 시스템도 적용된다.

k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