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 왕따 논란 ‘끌올’ 하더니…김광수, 화제성 대단했네
‘티아라 왕따 사건’을 다시 언급한 김광수가 예능 화제의 인물에서 3위를 차지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13일 발표한 11월 1주차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 따르면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게스트로 출연한 송승헌이 출연자 화제성 1위, 고정 MC인 조세호는 2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3위는 ‘가보자GO 시즌3’에 출연한 김광수가 차지했으며 4위에는 ‘로드 투 킹덤: ACE OF ACE’의 우승자 CRAVITY가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출연자 순위 5위부터 10위까지는 ‘삼시세끼 Light’의 차승원,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의 정대세, ‘돌싱글즈6’의 이지안, ‘삼시세끼 Light’의 엄태구, ‘한 번쯤 이혼할 결심’ 명서현 그리고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이찬원 순이다.
한편 예능 프로그램 화제성에서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2주만에 다시 1위에 올랐다.
‘흑백요리사’는 공개 직후부터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일곱 번이나 달성했다. 11월 1주차에도 화제성을 구성하는 네 가지 부문 중 뉴스,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 부문에서 1위를 하며 24년도 화제의 프로그램임을 입증하고 있다.
2위는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이 차지했다. 비드라마 3위는 ENA/SBS Plus의 ‘나는 SOLO’인 가운데, 4위는 티빙의 ‘랩:퍼블릭’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주 대비 화제성이 8.3% 증가했다.
5위에는 전주 결방한 Mnet의 ‘스테이지 파이터’가 이름을 올렸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각각 SBS의 ‘런닝맨’, Mnet의 ‘로드 투 킹덤: ACE OF ACE’, MBC의 ‘나 혼자 산다’, KBS2의 ‘슈퍼맨이 돌아왔다’ 그리고 채널A의 ‘강철부대W’ 순이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1월 1주차 순위는 2024년 11월 4일부터 11월 10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과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하였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및 숏츠),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 단계를 통해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이상이다.
서형우 온라인기자 wnstjr140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