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업계 최초 산자부 장관상 2회째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스토아는 홈쇼핑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2회째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SK스토아는 지난 1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2024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SK스토아는 데이터홈쇼핑 업계 최초로 위해 상품 차단 시스템을 도입하고 로봇 자동화 프로그램(RPA) 및 인공지능(AI) 모니터링을 통한 시스템 고도화 운영으로 위해 상품 유통 차단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SK스토아는 홈쇼핑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2회째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SK스토아는 지난 1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2024 제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20년 장관상을 수상한데 이어 2회째 수상이다.
2024 제품안전의 날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산업 현장에서 제품 안전 관리를 통한 산업 경쟁력 향상에 공이 큰 개인 및 단체를 표창한다.
SK스토아는 데이터홈쇼핑 업계 최초로 위해 상품 차단 시스템을 도입하고 로봇 자동화 프로그램(RPA) 및 인공지능(AI) 모니터링을 통한 시스템 고도화 운영으로 위해 상품 유통 차단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SK스토아는 위해 상품의 유통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온라인몰 금칙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위해 요소 중점 시기별 기획 점검, 암행 점검, 협력 업체 제품안전 컨설팅 등의 활동을 통해 불법·불량 상품의 판매를 차단해왔다.
또한 AI 상품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고 스마트 품질관리(QA) 시스템을 도입해 불법 상품의 등록을 원천 차단한 점도 공로로 인정 받았다.
최우석 SK스토아 플랫폼지원그룹장은 "고객 가치에 집중해 안전한 상품을 유통하고자 했던 노력들이 이번 표창을 통해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SK스토아의 상품은 언제나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고객 만족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살 아이 학대 살해' 태권도 관장, CCTV 추가 복원…"140회 이상 학대"
- "가출 5년 뒤 나타나 '이혼 요구'…'재산분할' 걱정됩니다" [결혼과 이혼]
- "백화점 vs 편의점"…매출 1위 뒤바뀔까
- '비트코인>한국증시'…전체 시총도 뛰어넘었다
- "저 비행기 타면 죽어요"…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의혹
- "두달 만에 집 한채가 사라져"…삼성전자, 떨어지는 칼날 받은 개미들 '아우성'
- '해품달' 배우 송재림, 향년 39세로 사망…"친구가 자택서 발견"
- 고급차 뒷좌석에 들어가…40대 흉기로 살해한 회사원, 구속
- 검찰 "명태균, '사건 관계인들 회유'로 도망 우려"
- 국민 절반 "결혼 안해도 된다"…안 하는 이유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