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상스 그룹서 독립 '애지노드' 공식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인 넥상스 텔레콤 앤 데이터가 넥상스 그룹에서 독립하면서 사명을 '애지노드'로 변경했다.
애지노드는 넥상스 그룹에서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데이터 통신 케이블 및 솔루션 분야에서 입지를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넥상스 텔레콤 앤 데이터는 유럽 3대 케이블 기업으로 꼽히는 프랑스 넥상스 그룹의 사업부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인 넥상스 텔레콤 앤 데이터가 넥상스 그룹에서 독립하면서 사명을 '애지노드'로 변경했다.
애지노드는 넥상스 그룹에서 쌓은 역량을 바탕으로 데이터 통신 케이블 및 솔루션 분야에서 입지를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넥상스 텔레콤 앤 데이터는 유럽 3대 케이블 기업으로 꼽히는 프랑스 넥상스 그룹의 사업부였다.
국내 시장에는 넥상스 텔레콤 앤 데이터 시절인 2007년 인천국제공항 탑승동A Phase 2 프로젝트를 통해 진출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공장과 화성 고성능컴퓨팅(HPC) 센터 등 주요 산업의 네트워크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애지노드는 한국 시장과 협력 강화를 위해 오는 15일 서울에서 리브랜딩 투어 ‘별이 빛나는 하늘(Starry Sky)’을 개최한다. 일본, 중국 등 아태 지역의 주요 도시에서만 진행되는 기업 행사로, 사업적 비전을 핵심 파트너사들과 공유하는 자리다.
전하이 장 애지노드 아태지역 대표(GM)는 “디지털 강국으로써 향후 AI와 데이터센터 등의 대규모 네트워크 시설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한국의 파트너사들과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살 아이 학대 살해' 태권도 관장, CCTV 추가 복원…"140회 이상 학대"
- "가출 5년 뒤 나타나 '이혼 요구'…'재산분할' 걱정됩니다" [결혼과 이혼]
- "백화점 vs 편의점"…매출 1위 뒤바뀔까
- '비트코인>한국증시'…전체 시총도 뛰어넘었다
- "저 비행기 타면 죽어요"…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의혹
- "두달 만에 집 한채가 사라져"…삼성전자, 떨어지는 칼날 받은 개미들 '아우성'
- '해품달' 배우 송재림, 향년 39세로 사망…"친구가 자택서 발견"
- 고급차 뒷좌석에 들어가…40대 흉기로 살해한 회사원, 구속
- 검찰 "명태균, '사건 관계인들 회유'로 도망 우려"
- 국민 절반 "결혼 안해도 된다"…안 하는 이유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