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2024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플랫폼 부문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곽지아 우아한형제들 조직문화혁신부문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우아한형제들이 조직 문화와 구성원 성장을 위해 해 온 노력에 응원과 격려를 해주기 위해 준 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구성원이 업무로 성장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2024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플랫폼 부문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1995년 사람중심 경영 문화를 선도하고 한국 인적자원개발 산업의 위상과 저변 확대에 공헌하고자 민간 주도로 제정된 상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최근 HRD 부서의 이름을 '전사교육팀'에서 '성장파트너팀'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해 운영하는 등 구성원 성장을 위한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단순한 교육 제공을 넘어 조직과 구성원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돕고자 했다. 이를 위해 '자발적인 학습문화 조성'과 '리더십의 성숙' 그리고 '현업의 역량 향상'과 관련한 여러 지원을 이어왔다.
대표적으로 2주간 진행되는 신규 입사자 프로그램 '배민컬처캠프'는 회사와 업무 적응을 돕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함께 입사한 동기와 사옥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활동으로 친밀도를 높이고, 직접 음식 배달을 수행하면서 회사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과정을 포함했다.
신임 리더들이 새 직책에서 역할을 다하도록 돕는 '90일 가이드', 각 리더들의 상황에 따라 수강하는 '배민 리더십마트' 등 맞춤형 리더십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성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교육 영상을 촬영하고 공유하는 '사내 강사 육성 프로젝트', 전사 학습조직 프로그램 '함께 러닝(스터디 그룹)' 등 구성원들이 함께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이 외 각 분야별 최신 트렌드를 담은 학습 플랫폼 '우아한 러닝', 생성형 인공지능(AI) 업무 적용 방안을 탐색하고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AI 교육'도 운영하고 있다.
곽지아 우아한형제들 조직문화혁신부문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우아한형제들이 조직 문화와 구성원 성장을 위해 해 온 노력에 응원과 격려를 해주기 위해 준 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구성원이 업무로 성장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BM4, 시스템 반도체 기술이 승패 가른다
- 창립 30주년 넥슨, 전 임직원에 100주씩 쏜다... 8000여명 RSU 지급
- 전기차 배터리 출하 CATL 1위·LG엔솔 3위…“내년 수요 1TWh 초과 전망”
- 삼성전자, 가전·모바일 구매 당일 배송·설치 서비스 시작
- 코끼리가 스스로 샤워를?…깜짝 놀란 연구진 [숏폼]
- “내 딸이 예쁠 리가 없어”… '아내 외도' 의심해 친자 확인한 남편, 결과는?
- “악! 환불할래!”… '위키드' 인형에 음란물사이트 주소가?
- 中, 올 무역흑자 1조달러… 美 이어 유럽·인도와도 무역전쟁?
- “트럼프 덕분이야”… 불티나게 팔리는 '이것'에 中 업체들 '활짝'
- “서울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자치구는?”서울데이터허브 이용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