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7위로 UCL 불발! 울버햄튼은 가까스로 강등 면제' 슈퍼컴퓨터가 예측한 EPL 순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는 7위, 울버햄튼은 강등 면제.
토트넘은 7위로 시즌을 마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토트넘은 지난 10일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입스위치와의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경기에서 1-2로 패배했다.
EPL 레전드 앨린 시어러는 12일 팟 캐스트를 통해 "토트넘이 전형적으로 그렇다. 안방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승리했고 아스톤 빌라를 대승으로 꺾었다. 하지만, 입스위치에 패배했다"고 들쑥날쑥 경기력을 꼬집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N뉴스] 반진혁 기자 = 토트넘 홋스퍼는 7위, 울버햄튼은 강등 면제. 슈퍼컴퓨터의 예측이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최근 통계 사이트 '옵타'의 슈퍼컴퓨터가 예측한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EPL) 순위를 공개했다.
EPL 우승은 리버풀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위르겐 클롭이 떠난 후 부임한 아르네 슬롯 감독이 첫 시즌 정상에 등극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리버풀의 예상 승점은 85.46점이며 우승 확률은 60.32%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맨체스터 시티는 2위로 시즌을 마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토트넘은 7위로 시즌을 마칠 것이라는 전망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 확률은 10.49%에 불과했다.
토트넘은 지난 10일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입스위치와의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 경기에서 1-2로 패배했다.
토트넘은 2골을 먼저 실점하면서 고개를 숙였다.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만회골을 만들면서 추격 의지를 불태웠지만, 소득은 없었다.
토트넘은 입스위치에 이번 시즌 첫 승이라는 달달한 선물을 선사했다. 특히, 덜미를 잡히면서 10위까지 추락했다.
토트넘은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승리하고 아스톤 빌라를 대승으로 꺾으면서 상승 분위기를 탔지만, 승격팀 입스위치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손흥민은 경기 후 "매우 실망스럽다. 몇 번의 기회가 있었는데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되는 실점을 내줬다. 실망을 넘어서는 경기력이다. 모든 면에서 아쉬움이 크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기회가 왔을 때 결정지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했고 결과적으로 패배했다"며 자책했다.
손흥민은 경기 후 토트넘 공식 채널과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더욱 믿음을 가져야 한다. 그래야 더 강한 팀이 될 수 있다. 모두가 봤겠지만, 정신적으로 준비된 상태로 임했다"며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톤 빌라를 상대할 때처럼 강하게 도전했어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입스위치 역시 아스톤 빌라와 같은 상대이자 경쟁자라는 걸 알아야 한다. 모두가 우리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축구에서 당연하게 이기는 건 없다. 열심히 뛰어야 하고, 서로를 더 믿어야 한다"며 의지를 내비쳤다.
EPL 레전드 앨린 시어러는 12일 팟 캐스트를 통해 "토트넘이 전형적으로 그렇다. 안방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승리했고 아스톤 빌라를 대승으로 꺾었다. 하지만, 입스위치에 패배했다"고 들쑥날쑥 경기력을 꼬집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 토트넘은 지난 시즌 초반 엄청난 퍼포먼스로 우승 가능성도 흘러나왔다.
하지만, 점차 힘을 잃으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그래도 최악까지는 이어지지 않았고 5위로 시즌을 마치면서 나름 선방했다.
많은 기대를 받았던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의 토트넘의 이번 시즌은 불안하다. 들쑥날쑥 경기력과 결과로 리그 10위까지 떨어졌고 질타를 받는 중이다.
현재 19위로 강등권에 머물러 있는 울버햄튼은 가까스로 잔류에 성공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울버햄튼은 17위로 시즌을 마칠 것이며 강등 확률은 44.74%로 나타났다.
STN뉴스=반진혁 기자
prime1224@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슴수술 아닌 자연"…유정, 진짜 초글래머 인정합니다 [★PICK] - STN NEWS
- 한소희, 파격 가슴골 드레스에 '글래머' 증명 [★PICK] - STN NEWS
- 예원, 육감돌 인정…'헉' 소리나는 글래머 노출 [★PICK] - STN NEWS
- '톱 글래머 인정!' 문가영, 뇌섹녀인데 몸매도 넘사벽 [★PICK] - STN NEWS
- '아파트 대박' 로제, 가슴라인 푹 '노출 일보직전' [★PICK] - STN NEWS
- 나나, 보일 듯 말 듯 아슬아슬 끈 나시에 문신 흔적 선명 [★PICK] - STN NEWS
- '여자들도 반하겠네'…구잘, 묵직한 글래머에 최강 미모 [★PICK] - STN NEWS
- 걸그룹 원탑 글래머…가슴골 그대로에 스타킹까지 '섹시미' [★PICK] - STN NEWS
- 김규리 45세 맞나?! 뽀얀 피부+글래머+비키니 3단 콤보 [★PICK] - STN NEWS
- '깜짝이야!' 카라 박규리가 이 정도로 글래머였나? [★PICK]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