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쇼핑,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W쇼핑(대표 방선홍)은 지난 1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24년 제품안전정보 오픈 포럼'에서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W쇼핑은 제품안전정보를 활용해 위해 상품으로부터 소비자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G-PIS)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안희정 기자)W쇼핑(대표 방선홍)은 지난 1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24년 제품안전정보 오픈 포럼’에서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W쇼핑은 제품안전정보를 활용해 위해 상품으로부터 소비자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G-PIS)상을 수상하게 됐다. ‘제품안전정보활용 우수기업 G-PIS (GOOD-Product Information system)'는 매년 한국제품안전협회에서 국가기술표준원이 제공하는 제품안전정보를 활용해 위해 제품 차단 등 국민생활 안전 확보 등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포상을 진행하고 있다.
W쇼핑은 제품안전정보 오픈(Open) API를 활용하여 불법·불량 제품의 근절에 기여하고, 리콜 제품의 사후 대응을 신속하게 대처하는 등 제품안전관리에 힘써 왔으며, 2019년부터 위해 우려 제품 판매 차단 시스템을 통해, 판매하는 제품의 인증 유효성을 확인해 불법·불량 제품으로부터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더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제품의 안전관리 기준에 따라 소비자의 불편 정보를 수집하고, 결과의 정확성과 객관성을 확보해, 이슈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사전예방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W쇼핑 관계자는 “국가기술표준원의 엄격한 자체 품질 관리와 국내 최고 수준의 여러 공인된 연구기관 및 시험기관의 검증을 거쳐 소비자 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희정 기자(hja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어브릿지, ‘카카오 오디언스 싱크’ 신규 지원
- 당근, '공통 운영 정책' 발표…이용자 안전에 힘쓴다
- 오늘의집, 직접 만든 가구 브랜드 '레이어' 출시
- 크리에이터 육성 엔터테크 기업 '슈퍼티파이' 출범
- 젠테, ‘얼리버드 세일’ 진행…최대 80% 할인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