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證 "펄어비스, 신작 불확실성 여전···목표가 6만 원으로 12% 하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이 펄어비스(263750)에 대해 게임스컴 이후 신작 '붉은사막'에 대한 기대감 이어지고 있으나 출시 시기 미확정으로 불확실성이 공존한다고 진단했다.
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13일 보고서를 통해 "붉은사막은 올해 8월 게임스컴 출품 이후 트위치콘, 파리게임위크에서 50분 분량 영상을 공개한 후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며 "연말에 있을 게임 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으로 이달 14일부터 시작되는 '지스타2024'에서는 30분 분량의 시연 빌드를 제공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분 분량의 시연 빌드 제공 예상돼
신한투자증권이 펄어비스(263750)에 대해 게임스컴 이후 신작 ‘붉은사막’에 대한 기대감 이어지고 있으나 출시 시기 미확정으로 불확실성이 공존한다고 진단했다. 이에 주가 변동성이 커질 것이란 전망에 목표 주가를 6만 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강석오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13일 보고서를 통해 “붉은사막은 올해 8월 게임스컴 출품 이후 트위치콘, 파리게임위크에서 50분 분량 영상을 공개한 후 긍정적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며 “연말에 있을 게임 행사에도 참여할 예정으로 이달 14일부터 시작되는 ‘지스타2024’에서는 30분 분량의 시연 빌드를 제공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성과에 대해서는 시장 기대보다 높은 판매량 기록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으며 싱글 플레이 우선 출시 이후 멀티플레이 및 DLC 출시를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만 아직 불확실한 출시 시기가 주가 변동성을 높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강 연구원은 “글로벌 게임쇼 출품, 자세한 오픈월드 내용을 담은 영상 공개로 호평 및
기대감 이어지고 있으나 출시 시기 미확정으로 불확실성이 존재한다”며 “지스타2024 및 TGA가 다가오며 주가 반등 가능성 있으나 최근 게임 개발사들의 전반적인 하락으로 주가에 기대감이 반영되는 강도가 약할 수 있다”고 짚었다. 이에 그는 펄어비스의 목표 주가를 기존 6만 8000원에서 6만 원으로 11.7% 하향했다.
박정현 기자 kat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추행 누명 억울' 이해인, 다시 빙상 위로…징계 효력정지 가처분 인용
- '견미리 사위' 이승기, 장인 주가 조작 의혹에…'저와 아내는 독립된 가정, 앞으로 더 신중할 것'
- “이게 바로 변우석 효과?”…교촌 ‘1276억’ 잭팟 터졌다
- '토트넘 주장' 손흥민, 승격팀에 '충격패' 책임 지고 공개 사과
- '내 딸이 예쁠리가 없어' 아내 몰래 친자 확인한 남편, 외도 의심의 '결말'
- '할 때마다 두렵지만…매일 밤 해요' 제니가 밝힌 피로 회복법은
- 같은 동네인데 6억 차이…구축보다 비싼 신축
- “오늘밤 합의한거다? 앱으로 동의서 쓰자”…'성관계 동의 앱' 법적 효력 있을까
- '잡고보니 중학교 동창도 악플러였다'…아이유, 180명 무더기 고소
- '왕따는 사실…증거자료도 있다' 티아라 출신 화영, 12년만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