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배우 수지…소아중환자 살리기 위해 기부

2024. 11. 13. 08: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폐동맥 고혈압 등을 앓고 있는 소아중환자가 배우 수지의 후원을 받아 계속 치료를 받게 됐다.

지난 10일 한 네티즌은 수지의 인스타 게시물에 "저는 배OO 환우 엄마"라며 "저희 아기 병원비 도와주셔서 잘 치료받고 있다"는 댓글을 남겼다.

수지는 지난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수재민 긴급구호활동을 위한 1억원을 전달했으며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수지.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폐동맥 고혈압 등을 앓고 있는 소아중환자가 배우 수지의 후원을 받아 계속 치료를 받게 됐다.

지난 10일 한 네티즌은 수지의 인스타 게시물에 “저는 배OO 환우 엄마”라며 “저희 아기 병원비 도와주셔서 잘 치료받고 있다”는 댓글을 남겼다.

그는 “너무 감사하다”며 “이 은혜 평생 잊지 않고 늘 수지님께 감사하며 살겠다”고 했다.

이어 “저희 첫째 아기 이름도 배수지”라며 “우리 쌍둥이들도 수지님처럼 사랑이 많은 사람으로 잘 키우겠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라”라고 덧붙였다.

이번 기부는 소속사도 모르게 수지 개인이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수지는 꾸준한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수지는 2015년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 클럽’ 회원으로 등재됐다. 2022년 11월엔 누적 기부액이 5억을 넘긴 사실이 알려졌다.

수지는 지난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수재민 긴급구호활동을 위한 1억원을 전달했으며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특히 수지는 2016년부터 해마다 생명나눔실천본부를 통해 난치병·소아암·백혈병 등을 앓고있는 환자들을 위한 치료비를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1년에는 미숙아 환자의 심장 수술비를 남몰래 후원한 사실이 뒤늦게 전해져 화제를 모았다.

12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