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PD 섭외에 ‘스타 리액션’까지…MV, 튀어야 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 뮤직비디오도 튀어야 산다.
백지영, 김동률, 박진영 등 베테랑 가수들이 저마다 실험적 뮤직비디오를 내놔 화제다.
12일 스포츠동아 취재 결과, 백지영은 12월 2일 발매하는 새 음반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케이(K) 드라마 열풍' 주역인 이응복 감독에게 맡겼다.
올해 데뷔 25주년을 맞은 백지영이 기념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차별화된 뮤직비디오를 내놓기로 하고 이 감독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제 뮤직비디오도 튀어야 산다. 백지영, 김동률, 박진영 등 베테랑 가수들이 저마다 실험적 뮤직비디오를 내놔 화제다. 케이(K)팝 안팎에서 뮤직비디오가 음악을 전하는 수단을 넘어 가수의 개성을 드러내는 또 하나의 ‘작품’으로 여겨지면서 관련 시도가 잇따르고 있다.
그런가 하면 김동률은 지난달 27일 발매한 신곡 ‘산책’ 뮤직비디오에 실제 사계절을 온전히 담아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보통 며칠 내로 촬영이 이뤄지는 뮤직비디오로선 파격적으로 1년이란 시간을 쏟아 한 편의 단편영화 같은 작품을 완성했다.
박진영은 첩보액션 영화를 방불케 하는 뮤직비디오에 ‘초호화 리액션’ 영상까지 내놨다. 그는 신곡 ‘이지 러버’(Easy Lover)를 배경으로 배우 차주영, 이이경과 주연한 첩보물 스토리의 뮤직비디오를 4일 선보였다. 차주영의 화려한 ‘맨몸 액션’과 차량 폭파 장면 등이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나, 타투 제거 시술 공개 “할 때보다 5배는 아파”
- 이승기 “장인 주가 조작? 처가 일은 처가 일…아내 이다인 처가에서 독립했다”
- 김병만 측 “전처 폭행 송치 사실무근, 생명보험 들어 충격…30억 요구” [전문]
- 함은정, 티아라 왕따 사건 재소환 속 “김광수 대표에 반항 후회” (돌싱포맨)
- ‘짠남자’ 김종국, 500억 보유설 진짜야?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