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쩍 다가온 수능…수능 응시·포기한 아이돌은?
보이넥스트도어 운학·앰퍼샌드원 마카야·김승모→ 수능 도전
[마이데일리 = 정새빈 인턴 기자]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일주일도 남지 않았다. 2006년생 K팝 아이돌 수능 응시 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최근 연예계에서는 바쁜 음악 활동으로 학업을 잠시 미루고 본업에 집중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추세다.
걸그룹 뉴진스(NewJeans) 멤버 해린은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기로 했다. 해린은 2006년 5월생으로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해 수능 응시 자격이 있다. 그러나 현재는 음악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 대학 입시 도전을 미룬다. 이 외에도 엔믹스(NMIXX) 규진, 르세라핌(LE SSERAFIM) 홍은채, 피프티피프티(FIFTY FIFTY) 하나 또한 수능 응시를 포기하고 본업에 전념한다. 모두 현재 가요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아이돌이다. 보이그룹 투어스(TWS) 지훈도 올해 수능을 응시하지 않는다. 지훈은 서울 한림예고 실용무용과에 재학 중이다.
반면 수능 응시를 결정한 아이돌도 있다.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 멤버 운학과 앰퍼샌드원(AMPERS&ONE) 마카야와 김승모는 수능에 도전한다. 운학과 김승모는 학업과 음악 활동을 병행하며 수능 준비를 이어왔다. 마카야는 호주 국적임에도 불구하고 수능을 치르게 되어 화제다. 소속사 관계자는 "활동에 집중하기 위한 결단"이라고 밝혔다.
작년에도 2005년생 아이돌 수능 응시 여부가 큰 관심을 끌었다. 케플러(Kep1er) 전 멤버 강예서는 2024학년도 수능에 응시해 시험지를 풀었다. 위클리(Weeekly) 조아는 SNS에 수능 특강 영어 문제집을 푸는 모습을 공개하며 수험생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그는 성균관대 24학번으로 재학 중이다.
로켓펀치 다현, 첫사랑 수아, 트리플에스 이지우와 공유빈, 라임라잇의 가은, 루네이트의 지은호, 이펙스 예왕과 제프도 수능 시험장으로 향했다. 하지만 엔믹스 지우, 제로베이스원 박건욱, 트레저 소정환, 빌리 시윤, 트라이비 소은 등은 작년에 수능을 보지 않았다.
2025학년도 수능은 오는 14일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각 고사장에서 치러진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