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선 “23살에 중국어 모르는데 유학, 식당 쓰레기통 뒤져” (돌싱포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지선 셰프가 중국 식당 쓰레기통을 뒤졌다고 말했다.
정지선 셰프는 "배움의 간절함 때문에 일단 갔다. 물도 사먹어야 한다. 씻으려면 물을 사야 한다. 다 사야 했다. 3개월 동안 악바리로 했다. 거의 손짓, 발짓 조금의 영어를 했다"며 "중국 양주에 4년제 요리학교가 있다"고 말했다.
또 정지선 셰프는 중국 식당 쓰레기통을 뒤졌다며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서. 쓰레기통에 쓰고 남은 게 있다. 상표를 기억했다가. 그런 식으로 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지선 셰프가 중국 식당 쓰레기통을 뒤졌다고 말했다.
11월 12일 방송된 SBS ‘돌싱포맨’에서는 정지선 셰프, 노사연, 함은정이 출연했다.
정지선 셰프는 요리를 하게 된 계기로 “상업고등학교라서 컴퓨터 자격증을 땄는데 재미가 없어 따로 학원을 다니면서 한식, 양식 조리사를 땄다. 일해보자. 하루에 만 명이 오는 뷔페에서 설거지하며 배웠다”고 말했다.
이어 “23살에 중국에 가서 3년 살았다. 한국에서 중국 요리 정보를 안 가르쳐줘서 갔다. 짜장면을 검색해도 정보가 없었다. 설거지만 할 때였다”며 중국어로 말도 하지 못하는 상태로 중국 유학을 떠났다고 했다.
정지선 셰프는 “배움의 간절함 때문에 일단 갔다. 물도 사먹어야 한다. 씻으려면 물을 사야 한다. 다 사야 했다. 3개월 동안 악바리로 했다. 거의 손짓, 발짓 조금의 영어를 했다”며 “중국 양주에 4년제 요리학교가 있다”고 말했다.
이상민이 뭐가 달랐는지 묻자 정지선 셰프는 “한국은 자격증 위주다. 중국은 칼질, 웍질을 배웠다”고 답했다. 또 정지선 셰프는 중국 식당 쓰레기통을 뒤졌다며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서. 쓰레기통에 쓰고 남은 게 있다. 상표를 기억했다가. 그런 식으로 했다”고 말했다. (사진=SBS ‘돌싱포맨’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재♥임세령, 허리 감싼 10년차 연인‥블랙 커플룩으로 애정 최대치[포토엔]
- 제니, 엉덩이 다 보이는 여신 드레스‥우아하게 섹시해
- “자고 가도 돼?” 은가은♥박현호 과감 입맞춤→혼전 동거 제안(신랑수업)[어제TV]
- “10살은 어려져” 박나래 강예원, 앞트임 복원 수술 후 얼마나 예뻐졌나[종합]
- 김혜수의 사진 한 장, 故 김수미 꽃다운 미모에 그리움 담아 ‘애도’
- 김광수 “김희애 너무 예뻐 친해지려고 김종찬 제작‥황신혜=첫사랑 오작교”(가보자고)[결정적
- 제니, 살 빠지고 피로 푸는 얼음물 목욕 공개 “어려움 이겨낼 힘 얻어”
- 한영, ♥박군과 데이트 후 쿨한 헤어짐 “이제 각자의 길로”
- 이시영, 취미도 럭셔리‥C사백 메고 4천만원 오토바이 타는 클래스
- 채시라 딸 김채니도 연예계 데뷔하나? 동반화보 속 미모+포스 엄청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