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국민의힘 '이재명 대선 불법 자금 수사 촉구'로 압박 총공세…한동훈 "대입 논술날도 판사 겁박"
【 앵커멘트 】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1심 선고가 사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 사법리스크 부각에 총공세를 퍼붓고 있죠. MBN 취재 결과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은 이재명 대표의 대선 불법 자금 수사를 촉구하며 관련 의혹을 집중 부각시킬 계획입니다. 김태희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 기자 】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 1심 선고 15일과 25일을 앞두고, 사법리스크 부각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은 내일 오후 2시 이재명 대표의 대선 불법 자금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가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재판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집중적으로 다룰 계획입니다.
앞서 이 대표는 대장동 개발업자로부터 불법 대선자금을 받은 혐의로 재판 중인 김 전 부원장의 변론 과정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바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지난 8일) - (김용 전 부원장 재판에 관여하신 게 맞는지… 이유가 있으셨을까요, 대표님?)
국민의힘 법사위 관계자는 MBN에 "이 대표가 김 전 부원장의 변호인들과 텔레그램으로 소통했다는 의혹과,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돈 전달책이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며 공세를 예고했습니다.
▶ 인터뷰 : 주진우 / 국민의힘 의원 - "이재명 대표와 김용이 공범이 아니라면 왜 이런 일을 합니까? 변호사를 통해 사건 관련자들이 몰래 접촉하는 것은 전형적인 사법방해 행위입니다."
국민의힘은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의 잇따른 장외 집회도 문제 삼았습니다.
▶ 인터뷰 : 한동훈 / 국민의힘 대표 - "이걸 왜 해야 합니까. 게다가 명분도, 특정인이 범죄로부터 처벌받는 것을 막기 위한 판사 겁박 무력시위입니다. "
특히 이번 시위가 예정된 주말 서울 시내 대학에서 수험생들의 논술고사가 치러진다며, 교통 혼잡과 소음으로 인한 피해를 우려했습니다.
MBN 뉴스 김태희입니다. [kim.taehee@mbn.co.kr]
영상취재 : 안석준 기자 라웅비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정치톡톡] 대통령의 골프 연습 / 온 가족 드루킹 의혹 / 홍카콜라의 귀환
- [단독] 국민의힘 '이재명 대선 불법 자금 수사 촉구'로 압박 총공세…한동훈 ″대입 논술날도 판
- 김병만 측 `전처 상습폭행? NO…30억 요구 중`
- ″명태균, 대통령 부부와 친밀함 과시″…검찰, 명태균 구속영장에 적시
- 트럼프 2기 외교안보는 '반중국'…내각에 'MAGA' 충성파 일색
- 배우 송재림, 향년 39세로 사망…″자택서 발견″
- 무차별 폭행, 뇌진탕 입은 택시기사…″택시도 팔 생각″
- 맨발 노숙자에게 '신발' 선물한 사장…″참을 수가 없었다″
- 멜라니아 여사 웃음 유발한 샤이니 민호, ″또 뵙는다면…″
- '얼차려 사망' 훈련병 사망사건 중대장 징역 10년, 부중대장 7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