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체크] 실 대선 승리자는 '머스크'…테슬라 39% 주가 상승 언제까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이슈체크' - 송재경 디멘젼투자자문 투자부문 대표
전기차 회사 테슬라는 도널드 트럼트의 대통령 당선 이후 불과 나흘간 주가가 39%나 폭등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와 트럼프 당선인의 긴밀한 관계덕에 테슬라 시총은 가볍게 1조 달러를 돌파했죠. 테슬라 주가는 날고 있지만 전기차 보조금을 폐지하겠다는 트럼프 당선인의 공약이 현실화되면 우리 이차전지 회사들은 어떤 영향을 받을지 송재경 디멘젼투자자문 투자부문 대표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 트럼프 당선 후 최대 수혜주가 테슬라입니다. 전기차 보조금도 폐지하려 한다는데 테슬라 주가는 왜 이렇게 오르는 걸까요?
Q.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의 사업 포트폴리오 중에서 트럼프 행정부 정책으로 가장 큰 수혜를 볼 분야는 무엇인가요?
Q. 머스크 최고경영자가 , 트럼프 2기 내각에서 정부효율위원장을 맡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이뤄진다면 어떤 변화가 예상됩니까?
Q. 테슬라가 시총 1조 달러도 돌파했습니다. 월가에서 강세론이 쏟아지고 있는데, 지금의 테슬라 낙관론이 언제까지 가게 될까요?
Q.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중국 기업 전기차에 막대한 관세를 부과한다면 테슬라에는 어떤 영향을 주게 될까요?
Q. 트럼프 행정부 2기는 화석연료 차량의 배기가스 규제를 대폭 낮출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캐즘 속에 환경 정책도 후퇴한다면 국내 배터리 산업은 장기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지 않을까요?
Q. LG에너지솔루션등 국내 배터리 업계는 공급 대상으로 다양화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배터리 부진은 만회할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