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맥스, 손면석 대표 선임...매드엔진 합병에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 자회사인 위메이드맥스가 손면석 매드엔진 대표를 새 대표로 선임하고 기존 이길형 대표와 각자대표 체제를 구축했다.
향후 손 대표는 위메이드맥스의 경영 전반을 총괄하고 매드엔진이 개발 중인 신작과 신규 지식재산권(IP) 등을 확보하는 사업을 이끌기로 했다.
기존 매드엔진의 공동대표직도 유지한다.
위메이드맥스는 포괄적 주식 교환 방식으로 매드엔진의 자회사 편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길형 대표와 각자 대표 체제
손 대표, 매드엔진 대표도 겸임
위메이드 자회사인 위메이드맥스가 손면석 매드엔진 대표를 새 대표로 선임하고 기존 이길형 대표와 각자대표 체제를 구축했다. 매드엔진 합병을 위한 절차다.
위메이드는 “12일 이사회를 열고 손 대표를 선임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손 대표는 2020년 게임 개발사 매드엔진을 세우고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인 ‘나이트크로우’ 개발을 이끌었다. 향후 손 대표는 위메이드맥스의 경영 전반을 총괄하고 매드엔진이 개발 중인 신작과 신규 지식재산권(IP) 등을 확보하는 사업을 이끌기로 했다. 기존 매드엔진의 공동대표직도 유지한다.
위메이드맥스는 포괄적 주식 교환 방식으로 매드엔진의 자회사 편입을 추진하고 있다. 매드엔진이 개발 중인 신작들을 활용해 사업을 다각화한다는 구상이다. 매드엔진은 내년 1분기 탈출 사격 게임인 ‘미드나잇 워커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2026년엔 ‘나이트크로우2’를 내놓는 게 목표다. 콘솔 기반 오픈월드 역할수행게임(RPG)도 개발하고 있다.
손 대표는 “핵심 개발력을 집중해 차기작의 흥행 가능성을 높이고 신작 라인업을 늘려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겠다”며 “위메이드맥스를 위메이드그룹을 대표하는 핵심 개발진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들 우유 매일 마셨더니…섬뜩한 연구 결과 나왔다
- "여행 제쳤다"…수능 끝나고 하고 싶은 일 물어보니 '깜짝'
- "中 못 믿겠다" 어쩐지 심상치 않더니…순식간에 수천억 증발
- "피해자와 내연관계"…'토막 살인' 軍 장교, 범행 동기 밝혀졌다
- "이참에 수입차 타볼까"…신차인데 1000만원 확 내렸다
- 차인표·신애라, 아들 한 명만 낳은 이유는…놀라운 사연 공개
- 문 받침으로 쓰던 조각상, 9000원에 샀는데…45억 진품이었다
- 판매 '1위 영양제' 알고보니…가짜 의사한테 깜박 속았다
- 여성들 우유 매일 마셨더니…섬뜩한 연구 결과 나왔다
- 삼성만 믿고 있었는데…"1억씩 떨어졌다" 집주인들 '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