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 없이 한 클릭, 국가 안보 크랙"…올해의 안보 표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는 12일 2024년 안보지킴이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안보지킴이 공모전은 국가안보 중요성을 주제로 영상·사진·표어·포스터 작품을 공모하는 행사다.
조지호 경찰청장은 "안보는 국민과 경찰이 함께 지켜가는 것으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안보의 중요성을 생각해 볼 소중한 기회이길 바란다"며 "앞으로 경찰은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국민의 경찰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수본, 안보지킴이 공모전 시상식 개최
[더팩트ㅣ김영봉 기자]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는 12일 2024년 안보지킴이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안보지킴이 공모전은 국가안보 중요성을 주제로 영상·사진·표어·포스터 작품을 공모하는 행사다. 지난 2009년 시작돼 16년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600여개 증가한 총 4071개 작품이 출품됐다. 대학 교수, 미디어 작가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참여 속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가 진행됐고, 총 13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표어’ 부문에서는 ‘의심 없이 한 클릭(Click), 국가 안보의 크랙(Crack)’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일상 속 사소한 행위 하나도 사이버 안보를 위협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지호 경찰청장은 "안보는 국민과 경찰이 함께 지켜가는 것으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안보의 중요성을 생각해 볼 소중한 기회이길 바란다"며 "앞으로 경찰은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국민의 경찰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kyb@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기가 '장충살롱'인가…노소영의 '미래회' 사교장 된 SKT연구소 '포착'
- 이재명 1심 의식?…檢 '특활비'는 삭감 法 '예산' 늘려준 민주
- 검찰, '늑장수사'에서 '속도전'으로…명태균·김영선 영장 청구
- 李 때리고 尹 띄우고…담화 이후 달라진 한동훈
- 비트코인, 8만8000달러 돌파…연일 사상 최고가 '폭등'
- '저출생 해결' 위한 인구부, 실효성 높이려면
- "새벽보다 빠른 지금배송" 이커머스 배송 전쟁 다시 불붙나
- [페스티벌②] "생생한 에너지"…가수들이 말하는 '짜릿한 맛'
- 尹, 반환점서 맞이한 트럼프 2기…외교·안보 성과 '시금석'
- 문닫는 소상공인 코로나 때 수준…'폐업 지원' 예산 늘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