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데뷔’ 이수연 “‘할매국시’, 국물만 마셔도 사랑이 느껴지는 사랑 맛”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수연이 러블리한 에너지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이수연은 12일 오후 MBC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에 출연했다.
이수연은 "오늘 손태진 삼촌과 단둘이 진행을 했는데 토크도 하고 게임도 같이 해서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자주 출연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이수연이 러블리한 에너지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이수연은 12일 오후 MBC ‘손태진의 트로트 라디오’에 출연했다. 이날 최연소 단독 출연자로 새로운 기록을 세운 이수연은 태진아의 ‘사모곡’을 가창하며 등장했고 열 살 나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가창력과 풍부한 감정 표현으로 실력을 입증했다.
최근 ‘신동 트로트아이돌 국민경선대잔치‘ 대상을 차지한 이수연은 “제가 행사를 가면 잘 떨지 않는데 결승전 날은 긴장감을 느꼈다. 1등을 하자는 생각은 안 하고 평소 연습한 것만 보여주자는 마음으로 갔는데 우승을 하게 되어 깜짝 놀랐다”고 회상했다.
이어 지난 7일 발매한 첫 싱글 ’이수연‘으로 정식 가수로 첫 발을 내디딘 이수연은 직접 앨범 소개에 나섰다. 타이틀곡 ’놀아보세‘에 대해 “국악과 트로트가 섞인 노래인데 제가 부르면서도 흥이 난다. 노래를 익힐 때 여러 번 들어야 익히는 편인데 이 노래는 듣자마자 멜로디가 중얼거려지는 노래였다”고 소개했다.
더블 타이틀곡 ’할매국시‘에 대해서는 “저를 키워주시는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감사드리는 마음이 담긴 노래다. 맛으로 표현하자면 국물만 마셔도 사랑이 느껴지는 사랑 맛이다. 제 앨범을 위해 노력해 주신 분들께 보답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열심히 노력하고 연습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이수연은 직접 ’놀아보세‘의 라이브 무대로 폭발적 가창력을 선보였다.
학교생활도 충실히 하고 있다는 이수연은 “평소 수업이 끝나면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춤을 추는데 남자 애들이 괴롭혀서 화가 날 때가 있다. 친구들과 장기 자랑으로 아이브 언니들의 ’애프터 라이크‘를 준비했는데 취소가 됐다”고 평범한 일상도 소개했다.
또 평소 알아보는 사람이 늘어났다고 밝힌 이수연은 “많은 분들이 용돈도 주시고 대신 밥값을 내주시거나 칭찬을 해주시는 경우가 많다. 용돈은 모아뒀다가 안 좋은 일이 있으면 문구점에 가서 젤리 같은 간식을 사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며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밝히기도 했다.
이수연은 “오늘 손태진 삼촌과 단둘이 진행을 했는데 토크도 하고 게임도 같이 해서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자주 출연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선처·합의 없다”...아이유, 악플러 180명 무더기 고소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화영 “12년간 ‘티아라 왕따 사건’ 대응 안했지만”…직접 입 연 이유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김광수 대표, 티아라 사건 심경 “멤버들에 미안해…조금만 참을걸”(가보자고) - 열린세상 열린
- 어도어 “신우석 감독 고소, 개인적 감정 없어…형사고소 유감”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과즙세연 “16억 후원 먹튀? 명백한 허위”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이재명, 열흘 뒤 또 선고 재판...25일 '위증교사'
-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재판부, '목격자 없는 살인사건' 언급
- 트럼프 며느리, 상원의원 되나?
- ″임영웅 연말 콘서트 초대″ 문자 링크 누르지 마세요
- 한밤중 동덕여대 침입한 20대 남성, 왜? [짤e몽땅]